

무인헬기 분야에서는 다목적 활용 가능한 표준 플랫폼의 무인헬기 기술개발 과제에서 주로터 및 꼬리시스템 개발 및 시험평가, 비행동역학 모델, 전기체 성능·하중·구조해석 등 원천기술을 확보하였다. 본 기술개발을 통해 민군 수요 증대가 예상되는 감시정찰용, 통신중계기, 보급품 수송 등 무인헬기 분야에 적용 예정이다.
친환경, 도심항공모빌리티 물류배송을 위한 유상하중 20kg급 순수 전기동력 무인헬기를 개발하였으며, 기존 화석연료 대신 순수 배터리로 운행 가능한 시스템 체계종합 및 설계/해석, 전력관리시스템, 배터리관리시스템 등 원천기술을 개발하였다. 특히, 친환경 전기에너지원을 활용함으로서 도서간, 도시간 물품 배송용 드론 활용 서비스 시장에 필요한 원천기술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엔진 적용 연구 등을 통한 물류배송 능력을 확장하기 위한 연구도 수행하였다.
국방분야에서는 고속 비행이 가능한 복합형 회전익기의 핵심 구성품인 덕티드-팬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대한 핵심 설계/해석기술을 확보하였으며, 특히 방위사업청 선도형 핵심기술 과제인 “복합형 고추력 덕티드 팬 시스템 기술개발”을 통해 고속 비행이 가능한 미래 선도형 회전익기 분야의 핵심 구성품 기술을 개발하였다.
친환경 고효율 동력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수소연료전지팩을 장착한 동축반전로터 무인헬기를 개발 중 이다. 기존 자동차에서 활용되었던 수소연료전지팩을 고효율 성능개선 및 중량저감을 통해 비행체에 맞게 개발한다. 30kW급 연속출력을 가진 수소연료전지팩에 맞게 비행체를 사이징 하였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고추력을 낼수 있는 동축반전로터 형태의 비행체를 개발한다. 높은 추력에 제자리 비행 효율이 높은 로터를 설계 및 제작하였고, 동축반전의 핵심기술인 조종시스템, 동력전달시스템을 설계, 해석 및 시험기술까지 확보하였다. 수소연료전지팩 및 전력관리시스템을 통합하여 비행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