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발사장 구축 전 나로우주센터 개방 추진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5-09-19
- 조회수 265
민간 발사장 구축 전 나로우주센터 개방 추진
「민간기업 나로우주센터 사용 절차 안내서」 의견 수렴을 위한 기업 간담회 개최
우주항공청(청장 윤영빈, 이하 ‘우주청’)은 9월 19일(금) 우주항공청사에서 노경원 차장 주재로 나로우주센터 사용 희망 민간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을 비롯하여 우나스텔라, 이노스페이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등 3개 국내 발사체 개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하여 「민간기업 나로우주센터 사용 절차 안내서」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민간기업 나로우주센터 사용 절차 안내서」는 민간기업이 나로우주센터의 시설·장비 및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표준 절차 안내서로, 사전협의, 신청, 심사, 허가, 발사 및 사후 조치에 이르는 전반의 과정과 기준을 규정한다. 이를 통해 민간기업은 ’27년 예정인 민간 발사장 구축 전부터 나로우주센터 내 접안시설, 민간 발사장 공사 유휴부지 등을 발사 활용 가능 부지로 활용할 수 있다. 동 안내서는 추가적인 의견 수렴을 거쳐 오는 10월 대외 공개할 예정이다.
노경원 우주청 차장은 “민간 발사장 구축 전 민간기업의 발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 초부터 발사장 지원을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민간 우주산업의 체계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다음글
-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