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우주항공청, ‘우주항공문화 콘텐츠 활성화 협의회’ 개최
  • 관리자
  • 2025-09-18
  • 190
첨부파일

우주항공청, ‘우주항공문화 콘텐츠 활성화 협의회’ 개최

우주항공 과학·문화 융합형 콘텐츠 발굴 및 협력 생태계 조성
9월 19일~21일, 소백산천문대에서 과학·문화 전문가 20여명 참여


□ 우주항공청(청장 윤영빈)은 9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간, 한국천문연구원 소백산천문대에서 「우주항공문화 콘텐츠 활성화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한다.

 

○ 이번 협의회는 우주항공 과학과 문화예술을 융합하여 ‘우주항공의 날’과 연계한 우주항공문화 콘텐츠 발굴과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마련되었으며,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연구자들과 연극·영화·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인 20여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 협의회 장소는 우리나라에서 현대적 우주 관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역사적 장소인 소백산천문대로, 우주를 관측하며 과학과 문화예술의 융합을 통해 우주항공문화 확산을 시작한다는 상징적 의미를 갖는다.

 

○ 협의회는 과학자와 과학커뮤니케이터, 문화예술인들의 릴레이 토크와 주요 사례 발표 등이 운영되고, 우주항공문화 콘텐츠 발굴 및 문화 저변 확산 방안을 주제로 한 종합 토론이 진행된다.

 

□ 과학기술인과 문화예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주항공을 소재로 한 창의적 콘텐츠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이번 자리는 국민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우주항공문화 확산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우주항공청 권현준 우주항공정책국장은 “이번 협의회는 우주항공 분야의 전문성과 문화예술적 상상력이 결합해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 국민이 생활 속에서 우주항공을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책적 지원과 협력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