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TerreStar Networks, TerreStar I 발사 회사로 Arianespace를 선택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06-11-17
  • 조회 4696

출처 : http://www.space-travel.com/reports/TerreStar_Networks_Chooses_Arianespace_to_Launch_TerreStar_I_999.html  

아리안 스페이스와 TerreStar Networks 는 TerreStar I 을 위한 “수요에 대응한 발사” 계약에 서명하였다. TerreStar I은 지구정지궤도로 발사된 위성 가운데 가장 큰 상업용 통신 위성이다. 아리안 스페이스의 회장인 Jean-Yves Le Gall 은 “우리는 TerreStar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우리의 역할에 자부심을 느낀다. 새로운 통신 기술의 선구자인 TerreStar 위성 발사 계약에 성공했다는 것은 아리안 스페이스의 뛰어난 서비스와 능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TerreStar 와 아리안 스페이스 사이에 체결된 “수요에 대응한 발사” 계약은 산업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것이며, 세 개의 발사체에 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TerreStar에게 2007년 11월에 시작되는 TerreStar I 위성에 대한 발사윈도우(발사예정시각)를 결정할 권한을 제공한다.  

이번 계약은 1980년 3월에 설립된 이후로 아리안 스페이스가 체결한 277번째 계약이다. TerreStar I 은 현재 Space Systems/Loral(SS/L) 이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서 제작중이며 SS/L이 제작하고 아리안 스페이스가 발사하는 33번째 플랫폼이 된다. TerreStar I 은 500개까지의 spot 빔을 제공하게 되며 예상 설계 수명은 15년을 넘게 될 것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