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제2회 전국 모형로켓 경진대회 개최

  • 부서명 관리자
  • 작성일 2004-04-21
  • 조회 12085

- 전국규모의 유일한 우주과학행사로 오는 25일부터 전국 13개 지역예선 시작, 6월 최종 전국대회 개최 예정-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 蔡連錫)은 과학한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전국 규모의 유일한 우주과학행사인‘제2회 전국 모형로켓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적으로 1만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4월 25일부터 전국 13개 지역별로 지역예선을 시작하여 6월 20일 최종 전국 본선대회까지 뜨거운 열전에 돌입한다.

전국 모형로켓경진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모형로켓제작 발사를 통해 우주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하게 하고 창의적인 탐구력과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전국규모의 과학행사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우주정보소년단이 주관하며, 과학기술부, 국립중앙과학관, 각 시/도 교육청, 대전광역시, (주)동아사이언스, (주)한화 등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종목은 창작로켓제작 부문과 모형로켓발사 부분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특징은 지난 대회와는 달리 창작로켓 제작 부문이 새로이 추가되어 참가학생들이 창의적인 로켓을 직접 제작해 보게함으로써 흥미를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여름방학 기간 중인 8월에는 대회 수상자 및 각 학급 학교장, 교사들을 초청하여 2박 3일 동안 여름과학캠프를 자체적으로 마련, 국내 항공우주 전문가들과의 만남, 과학체험 이벤트 및 과학강연, 연구시설 견학 등의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6월 20일 최종 전국대회는 국립중앙과학관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각각 개최되며, 참가신청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www.kari.re.kr), 한국우주정보소년단(www.yak.or.kr) 홈페이지와 한국우주정보소년단 각 지부에서 할 수 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자라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전국 모형로켓 경진대회를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