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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위성항법 보강시스템(GBAS)

  • 등록일 2015-12-11
  • 조회수 12596

자막

2014 GBAS KOREA 한국항공우주연구원
GBAS KOREA
국내 항공교통량 매년 5%이상 증가
2013년 항공교통량 역대 최고치 기록
2030년 세계항공교통량 2배 증가
위성항법시스템의 성능 보강
GPS 위성항법시스템
GNSS 위성항법시스템의 항공기 활용
GPS 단독측위오차 약 30m 위성오차 - 위성궤도오차, 위성시간오차 / 대기오차 - 전리층 및 대류층의 지연오차 / 지상오차 - 신호왜곡, 다중경로오차, 수신기오차
GBAS의 운영 개념
GBAS 위성항법지역보강시스템
DGPS 차분측위기법
GBAS지상시스템
GBAS 탑재시스템
GBAS의 장점과 확장성
ILS 계기착륙시설
GBAS곡선접근 비행절차
다중착륙대접근
국제민간항공기구 ICAO의 국제 표준시설
차세대 첨단 항행 시스템 GBAS 위성항법지역보강시스템
GBAS 운용기술 연구개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2010년 부터 국토교통부의 지원하에 GBAS운용기술연구개발에 착수하여
2013년에는 GBAS 지상시스템을 김포국제공항에 설치하고 시험평가시스템을 국내기술로 개발하였으며 시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일반항공기와 비행 검사용 항공기를 이용한 비행시험을 완료하고 GBAS 제품설계 및 제작승인, 시설승인, 운영승인을 위한 기술기준을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GBAS 지상장비설치위치선정 및 환경분석기술, 성능평가를 위한 시험평가기술
국내 적용을 위한 GBAS승인기술과 GBAS핵심 알고리즘 기술을 확보하였습니다
GBAS 사업비전
본 사업이 완료되면 세계에서는 다섯번째로 GBA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가 될 예정입니다
미래는 이제 우주항공시대입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확보된 GBAS 연구경험과 기술을 기반으로 다가올 미래항공운항시대를 대비하고
항공안전향상과 위치기반산업 발전을 주도하여 창조경제를 실현하겠습니다

  • VIDEO번호 V_A_ETC_151201_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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