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새로운 경쟁자가 휴대용 항법 장치 판매상들을 위협할 것이다.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06-07-21
  • 조회 5533

출처 :

http://www.gpsdaily.com/reports/New_Competitors_Will_Threaten_Established_Portable_Navigation_Device_Vendors_999.html



거대한 시장 확장과 소비자 항법 시장에 관련된 가격 전쟁은 더 이상 새로운 일이 아니다. 바뀐 것은 제품을 어떻게 마무리 하느냐와 가장 경쟁이 치열한 휴대용 항법 단말기에 부가되는 세금 등을 고려하다 보니 점차 네트워크 서비스의 형태에 도달하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글자를 말로 바꾸는 기능이나 실시간 교통 정보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더 높은 모델들이 선보여 왔다. 그러나 이런 기능들이 일반 장비 제조업자들에 의해 가장 싼 제품들에 포함되므로, 연결성만이 기능차이의 마지막 보루가 되었다.



내년까지 위성 전파를 통한 단순한 교통 정보는 가장 싼 가격의 휴대용 항법 장비들 ($300 미만에 팔리는) 에게도 가능하리라고 ABI 조사 주요 분석가인 Dan Benjamin씨가 얘기 했다.



휴대 항법 시장의 나와 같은 큰 주자들은 예전 전자 소비품 판매자에 의한 과다 생산뿐 만 아니라 TeleNav 나 Wayfinder 같은 특별한 판매자들에 의한 경쟁이 치열할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단골 중심의 판매상들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는 지도와 POI, 그리고 필요한 저장과 계산에 필요한 장치들을 줄이므로 낮은 가격의 제품들을 광고 할 수 있을 것이다. On-Board 휴대 항법 장치 판매자들은 TomTom을 따라서 최상의 교통정보와 위치 데이터 베이스의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보다 나은 연결성을 제공하리라 기대한다.



그는 Magellan 같은 이미 설립된 항법 장치들은 싸게 파는 가게들을 통하여 제품을 처분해야만 했었고, 가격 하락을 해야 했었고 Navman 은 공공연히 세일을 한다고 얘기했다.



“그들이 가격이나 성능 대신에 브랜드만으로 경쟁하길 기대한다면, 나는 무척 낙관적이지 못할 것이다. 이 시장은 전의 iPod 같은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과 비교되는데, 많은 회사들이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애플사가 상품으로 제공하는 것과 구별된 iTunes의 서비스 분야만이다.”



ABI 조사기관의 최근 “소비자 항법 시스템과 장치: 휴대성, 수렴성, OEM 과 유지 및 수리에 대한 변화성” 연구는 휴대 항법 장비의 휴대폰부터 자동차 장착에 이르는 총 범위에서 분석했다. 항법 장비는 해상 항법에 지역 기상정보를 제공하고 시장은 2011년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얘기했다.

이 연구는 조사 보고서, 최신 일반 시장, 기상과 산업 데이터 베이스, ABI 조사 판매자망, ABI의 관점과 분석 조사 시간들을 포함하는 보다 자세하고 포괄적인 자동차 다큐멘터리 조사 서비스의 부분으로 이용가능하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