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GSA는 갈릴레오 신호 연구에 대한 안(案)을 찾는 중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08-02-14
  • 조회 4947

유럽 GSA(GNSS Supervisory Authority)는 50만 유로로 추정되는 18개월 계약 기간에 대한 경쟁 입찰을 모집했다. 이 계약은 갈릴레오 신호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항법시스템에 맞게 개선하고 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제안은 미래의 전 세계적 위성항법 환경이 다양한 센서를 가진 사용자 장비와 마찬가지로 다중시스템과 수많은 지역보강시스템의 다양한 신호가 공존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이 제안서는 사용자 요구사항의 변화를 만족시키며 수행되어야 할 위성항법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갈릴레오 시스템의 지속적인 발전 및 관련 성능 개선이며 이는 향후 갈릴레오 시스템의 성공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제안서에 대한 GSA의 요청에 따르면 신호 분석 및 개발은 ESA와 갈릴레오 프로그램과 관련된 다른 유럽 기관들과의 긴밀한 조정이 필요할 것이다.



연구 목적은 다음의 사항을 포함한다.

  1. 다른 위성항법시스템과 비교되는 E1, E5a, E5b, E6 주파수들에 대한 갈릴레오 신호 설계(코드 및 항법 메시지)의 성능 평가

  2. 코드 성능을 향상시키도록 수정될 수 있는 코드 길이와 같은 세부 코드 특징들의 분석

  3. 신호 코드가 변할 경우 시스템과 사용자에 대한 잠재적인 효과(비용 또는 지연)의 평가



프로젝트는 또한 잠재적인 차세대 갈릴레오 신호들 및 높은 정확성을 요구하는 상업 서비스 실행의 기술적인 면을 검토할 것이다. 제안서는 3월 25일에 예정된 공개 입찰 전인 3월 13일까지 GSA에 제출되어야 한다.



제안된 운용 신호 설계를 설명하는 갈릴레오 ICD(Interface Control Document) 초안은 2006년 3월 23일 발표되었다.





본 기사는 insidegnss.com(2008년 2월 6일자)에 실린 기사를 편집한 내용입니다.

자료 출처 : http://www.insidegnss.com/node/5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