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보잉사는 상세 프로그램 보고에서 차세대 GPS 3의 핵심 특징을 보여줌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07-05-02
  • 조회 4788

보잉사는 미 공군의 위험 부담이 적고 높은 확실성을 요구하는 사항을 만족하는 우주 부문의 GPS 3 상세 시스템 설계를 완성하였다.



보잉사는 상세 프로그램의 보고 과정에서, 공군이 필드 테스트를 할 수 있고 GPS 위성이 빠르면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하는 GPS 3 탑재체 설계의 기술적 수월성을 보여주었다. 신호 세기의 개선과 더불어 이 솔루션은 일반인과 군인 사용자 모두에게 좀 더 향상된 GPS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잉사는 공군에게 기술적 성숙도와 유연한 설계를 제공 하였는데, GPS 3 시스템이 미래의 새로운 위성 설계 시 전체적인 수정 없이도 자연스럽게 업그레이드 될 만큼의 유연성을 보여준다. 이런 방식은 재검사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고 새로운 것으로 배치할 때에도 개발 시간을 단축해준다.



미 공군은 2013년 발사 프로젝트의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하여, 앞으로 GPS 3의 계약 건으로 수십억 불을 예상하고 있다. 보잉사의 기본 우주 시스템 계획은 보잉사와 공군에서 상세 설계 단계로 이동해 결국 GPS 3 제작으로 넘어갈 것이다.



GPS 3은 향상된 항법, 정확한 시각, 전파의 방해에 영향을 덜 받는 강한 신호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유럽 갈릴레오 시스템과 공동으로 이용이 가능한 새로운 신호도 포함할 것이다.



보잉사의 GPS 3 설계는 정부가 보다 강화된 위치, 항법, 시각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생활비용을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보잉사는 미 공군과 더욱 새롭고 향상된 GPS 능력을 군, 민간, 공공에게 가능한 빨리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이번 과제는 미 공군과 로스엔젤레스 미사일 시스템 센터와의 계약 건으로 12기의 GPS Block IIF 위성 제작을 포함한다. 보잉사는 2008년에 첫 번째 GPS IIF 위성을 내놓을 것이다.



자료 출처 :

http://www.gpsdaily.com/reports/Boeing_Demonstrates_Key_GPS_3_Features_In_Critical_Program_Review_999.html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