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중국의 독자 위성항법 시스템 계획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10-05-26
  • 조회 4566
중국은 Beidou라는 독자 위성 항법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중국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이 시스템은 미국과 러시아에 이은 3번째 독자 시스템이다. 베이징에서 열린 제 1회 중국 위성 항법 연례 학술회의에서, Beidou 수석 디자이너인 Sun Jiadong은 이 시스템이 2020년까지 전 지구영역을 대상으로 할 것이며, 지구상의 가장 경쟁력있는 항법 시스템이 될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Sun Jiadong에 따르면, 시스템은 3단계로 완성된다.

첫 번째 단계는 3개의 위성으로 구성되며, 2000년 이후로 중국의 소비자들을 위한 항법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프로젝트는 지금 두 번째 단계로, 2012년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체와 중국을 대상으로 하기 위하여 35개의 위성을 제작하고 있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전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시스템은 항법 뿐만 아니라 통신 서비스도 제공하며 Wenchuan과 Yushu 대지진에서 구조 활동 동안에 사용된 바 있다.

Beidou 항법 시스템의 수석 디자이너 Sun Jiadong은 많은 조직들이 잠시 동안 Beidou 시스템을 사용했었고, 매우 좋은 반응을 보였다고 말한다. 예를 들면, 어부들은 항법을 위해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고, 그들의 가족들을 위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이러한 모든일이 중국에서 발생할 것이다.

Sun Jiadong은 차후 10년이 시스템 개발에 아주 중요한 시기이며, 그는 Beidou가 지상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항법 시스템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본 기사는 insidegnss.com(2010년 5월 24일자)에 실린 기사를 편집한 내용입니다.

자료 출처 :

http://www.spacedaily.com/reports/China_To_Set_Up_Independent_Satellite_Navigation_System_999.html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