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인도의 위성 기반 항법 시스템 발사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10-08-18
  • 조회 4289

인도는 8월 10일 지역 항공의 보조를 위하여 위성 기반 항법 시스템을 발사했고 유사한 능력을 가진 국가들과의 결연을 맺었다. 민간 항공 장관인 Praful Patel은 6개의 지구 중심 궤도면에 24개의 위성이 위치한 GAGAN(Global Position System Aided Geo Augmented Navigation)을 착수시켰다.

GAGAN은 남아시아부터 아프리카, 유럽과 일본에 이르는 지역의 항공 교통에 한결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GAGAN은 해상과 육상 항법의 성능 향상과 인명 구조 및 측지와 지도 서비스에 대한 성능도 향상 시킬 것이다.

“이 시스템은 민간 항공, 해상 항법, 교통 분야의 주요한 응용 시스템에 향상된 항법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외교부 고위 관리가 말했다.

현재, 미합중국과 유럽 연합, 일본만이 같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공항 관리자들은 이 시스템이 지상의 레이더 시스템에 대한 의존성을 감소시킴으로써 항공기의 직항 노선에 대한 예상이나 연료 감소와 효율성 증대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예상했다.

GAGAN은 AAI(Airports Authority of India)와 ISRO(Indian Space Research Organisation)의 공동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어떠한 날씨 상태에서도 활주로의 정밀한 착륙 안내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항공사의 향상된 안전성을 가져올 것으로 관리자들은 예상했다. 또한 공대공 감시를 향상 시킬 수도 있을 것이다.

※ 본 기사는 GPS DAILY (2010년 8월 13일자)에 실린 기사를 편집한 내용입니다.

자료 출처 : http://www.gpsdaily.co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