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Russian Helicopters, 중국 민수헬기 시장을 주시한다.

  • 매체명 관리자
  • 작성일 2012-03-19
  • 조회 9581

 Heli-Expo에서 2월13일 Rotor&Wing과의 인터뷰에서 Russian Helicopters의 CEO Dmitry Petrov는 신흥시장에서 애프터마켓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관해 얘기를 나누었다. 이 회사는 모스크바 기반의 대기업으로 4만여 명을 고용하고 있는, Mil 및 Kamov를 포함한 십여 개의 자회사로 구성되어 있다.
Petrov는 중국정부가 상업 영공 규제를 완화함에 따라 중국에서의 민수헬기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우리는 이 기회를 알고 있기 때문에 매우 면밀히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시장에서 우리의 점유율이 대략 어느 정도 될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백 대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군수 측면에서, Russian Helicopters는 현재 1위이며, 이 자리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중국 육군의 막대한 주문은 수년간 계속될 것이다.
Russian Helicopters는 중국의 공공 헬기 분야에서 능동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Kamov Ka-31A11BC는 SAR과 화재진압용으로 2011년부터 납품되고 있다. "우리는 단일 계약으로 시작했지만, 올해는 2013년부터 2015년까지 20대의 항공기를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라고 Petrov는 언급했다. Russian Helicopters는 또한 중국 파트너와 합작으로 애프터마켓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국에서의 조립공장 설립 또한 협의 중이다. 지원 서비스는 2013년에 시작할 예정이다.

Petrov는 또 다른 신흥 시장인 라틴아메리카에 대해 2년 전부터 탐색중이라고 했다. Russian Helicopters는 Ka-31A11BC와 Mi-171A1을 2011년 초 납품하기 시작했고, 지난해 말에는 Ka-31A에 대한 브라질 인증을 획득했다. "Mi-171s가 Petrogas의 자회사에서 운영될 예정이고, 다른 옵션 및 납품도 조만간 예상된다."
고 Petrov는 설명한다.

이 지역의 운영자들은 KA-226T나 Mi-34S1 같은 “가벼운 항공기”에 관심이 있고, 이러한 항공기의 조립을 라틴아메리카에서 시작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협상 중에 있다고 한다. Petrov는 추가적인 성장 지역의 예로써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멕시코, 베네수엘라와의 계약을 언급하였다.
Russian Helicopters는 12개의 자회를 통틀어 2011년에 265대의 헬기를 생산하였고, 올해는 300대 이상 생산할 것이라고 한다. 판매대수와 수익 면에서 매년 20%의 꾸준한 성장을 해 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Petrov는 Russian Helicopters가 앞으로 현재의 페이스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확신을 가지는 이유는, 러시아 국방부로부터 2020년까지의 주문을 포함하여 광범위하고 다양한 고정적인 수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Russian Helicopter는 수출과 러시아 내부의 민간 사용자를 포함한 국내시장에서 큰 매출을 달성했고, 그 결과 매출액이 1500억 루블(약 50억 USD)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Rotor & Wing Magazine, Thursday, March 1, 2012.
http://www.aviationtoday.com/rw/public-service/fire/Russian-Helicopters-Eyes-China-Civil-Market_75913.html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