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우주선 발사 전 OTC가 하는 일-2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10-10-29
  • 조회 5983

우주선 디스커버리가 11월 1일 NASA 케네디센터에서 오후 4시 40분에 발사될 예정이다. STS-133 미션은 디스커버리호의 마지막 미션이다. 디스커버리호의 발사 날짜는 10월 25일 월요일 케네디 센터에서 비행 준비가 완료됨에 따라 발표한 것이다. NASA 과학자들과 준비 위원회는 미션에 따른 위험을 평가하고 우주선과 우주정거장의 장비 및 지원 시스템을 결정하고 준비하고 있다.

여섯명의 우주인은 Permanent Multipurpose Module(PMM)을 타고 우주정거장으로 수송될 것이다. PMM은 multi-purpose logistics module Leonardo을 개조한 것으로 유체역학, 재료과학, 생물의 실험을 모듈의 Robonaut 2에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비행에서 중요한 spare part와 거대한 장비를 보유할 수 있는 외부 플랫폼Express Logistics Carrier 4가 수송될 것이다.

STS-133의 우주인 Steve Lindsey와 그의 동료는 10월 28일 케네디 센터에 도착해서 마지막 준비를 하고 있다. Steve Lindsey와 함께하는 우주인은  Eric Boe, Alvin Drew, Tim Kopra, Michael Barratt과 Nicole Stott이다. Drew와 Kopra는 새로운 부분을 조립하고 유지하는 일을 할 것이다.

STS-133은 2010년에 네 번째와 마지막 미션이 있었다.   



* 본 기사는 http://www.nasa.gov/에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