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카자흐스탄에 도착한 24차 원정대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10-10-01
  • 조회 6026

9월 25일 토요일24차 원정대 Alexander Skvortsov와 비행 엔지니어인 Tracy Caldwell Dyson와 Mikhail Kornienko이 6개월 간의 ISS에서의 임무를 마치고 소유즈 TMA-18로 카자흐스탄에 착륙했다.


Skvortsov는 예정된 대로라면 미국 동부시간으로 목요일에 모듈을 분리할 생각이었으나 Poisk부분의 해치센서에 문제가 생겨서 그보다 하루 늦은 금요일 오후 10시 2분에 즈베다 모듈에 있는 Poisk에서 모듈을 분리하여 우주선을 조정하였다. 이 문제점은 문이 열리는 도킹 인터페이스 중의 Poisk 부분을 고정시키는 것을 방지하였다. 모듈이 분리되는 과정과 일상적인 귀환과정에 따라서 승무원 들은 오전 1시 23분에 Arkalyk, Kazakhstan근처에 도착하였다.


러시아 복구팀들은 소유즈에서 승무원들이 나오는 것을 도왔고 우주에서의 176일 생활 후의 중력에 적응하는 것을 도와주웠다. Skvortsov와 Kornienko는 가가린 센터로 곧 돌아올 것이다. 또한 Caldwell Dyson는 미국 휴스턴의 나사 센터로 갈 것이다. 이 세 명은 지난 4월 카자흐스탄의 Baikonur Cosmodrome에서 소유즈 TMA-18에 탑승해 우주로 갔었다 원정대 23차와 24차의 멤버로서 174일 동안 ISS에서 생활을 하였다. 또한 Caldwell Dyson과 25차 원정대 대장인 Doug Wheelock는 ISS의 불완전한 쿨링 펌프를 교체하였다. Kornienko는 러시아 구획의 부품을 조립하였다. 현재 ISS에는 Wheelock과 나사 비행엔지니어인 Shannon Walker와 6월 중순에 올라간 러시아 비행엔지니어인 Fyodor Yurchikhin가 있다.


새로운 25차 원정대의 멤버인 나사의 Scott Kelly, Alexander Kaleri와 Oleg Skripochka는 미국 시간으로 10월 7일 카자흐스탄의 Baikonur Cosmodrome에서 발사된 후 48시간 후에 ISS에 도착할 것이다.


* 본 기사는
http://www.nasa.gov/ 에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출처:
http://www.nasa.gov/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