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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연구원

미국 NDGPS 기준국 축소 계획

  • 이름 윤영선
  • 작성일 2015-09-07
  • 조회 10187

미국 연방정부는 NDGPS(Nationwide Differential GPS)를 구성하고 있는 기준국 중 다수의 운용을 중단하는 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공고를 게시하였다. 이 시스템을 담당하는 연방 기관들은 운용 중인 84기의 NDGPS 기준국 중 62기의 운용을 2016년 1월 15일부터 중단할 계획이다. NDGPS 기준국들은 1990년대 후반부터 무선표지(radio beacon) 주파수 대역(285~325 kHz)으로 GPS에 대한 차분 보정정보를 전송해왔다. 미 국토안보부(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와 교통부(Department of Transportation)의 현재 및 미래 NDGPS 사용자 수요 및 요구사항 분석결과에 대해 수렴된 의견을 평가하여 최종 결정이 내려질 예정이다.


항구 진입 및 접안을 위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부표 위치 측정 임무를 지원할 수 있는 실시간 측위 정확도를 제공하기 위해 1980년대에 구축된 미 연안경비대(U.S. Coast Guard)의 해양 DGPS 시스템이 NDGPS 시스템의 모태가 되었다. NDGPS는 10 m 이상의 수평 측위 정확도와 무결성(신호 정확성 및 연속성) 경보를 제공할 수 있다. 1990년대 초에 미 국방성(Department of Defence)이 GPS에 고의 잡음(Selective Availability)을 적용한 이후 NDGPS는 정밀 농업을 비롯한 수많은 GPS 활용분야에 중요하게 활용되었다. 또한 연방철도국(Federal Railroad Administration)은 NDGPS를 능동철도제어(Positive Train Control)의 요구사항으로 포함시킴으로써 NDGPS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나 2013년에 해당 요구사항을 삭제하였다.


미 연방항공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의 위성 기반 GPS 보강 시스템 WAAS(Wide Area Augmentation System) 개발, 2000년 5월의 고의 잡음 제거, 측치측량국(National Geodetic Survey)의 CORS(Continuously Operating Reference Station) 기준국 수 증가 등으로 인하여 NDGPS의 사용은 감소해 왔다. 더욱이 제한된 수의 회사만이 무선표지 기반 상용 DGPS 수신기를 제작해 왔다.


22기의 NDGPS 기준국들은 해양 교통량이 많고 정밀 해양 항법 수요가 큰 지역의 사용자들을 위해 유지될 것이다. 그러나 공고에서는 “기준국들은 타 연방, 주, 지역 기관으로 이전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www.insidegnss.com/node/4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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