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Fire Scout 무인헬기 업그레이드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12-05-04
  • 조회 5817
미 해군은 Bell 407 기체를 이용한 차세대 Fire Scout 무인헬기 생산을 위해 Northrop Grumman을 선정하였다. 새로운 변형 기종은 더 큰 작전반경과 늘어난 체공시간을 바탕으로 지휘관의 정보 수집에 도움을 줄 것이다.

이 계약건에 대한 미국방부 발표에 따르면, Northrop Grumman은 262 백만 달러를 초과하지 않는 금액 내에서 총 8대의 Fire Scouts을 생산할 것이다. 개발이 신속하게 진행되면 미 해군은 총 28대를 구매할 계획에 있다.

Fire Scout의 체공시간 업그레이드는 MQ-8C로 명명되었다.

무인시스템의 사장 Duke Dufresne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Fire-X 데모를 통해, 우리는 MQ-8B Fire Scout을 위해 개발된 성숙한 무인시스템 기술과 Bell 407 헬기의 조합이 더 큰 능력을 효율적이고 저비용으로 제공할 것임을 증명했다. 오랜 개발 기간을 이미 거친 시스템들을 사용함으로써 우리는 해군의 요구를 빠르게 충족시킬 수 있다.”

Northrop Grumman은 MQ-8C의 주 계약자이다. 새로운 변형 기종의 주 공급자들은 Bell Helicopter와 Rolls Royce이다. 새 기종의 최종 조립은 Moss Point 에 있는 Northrop Grumman의 무인시스템 센터에서 진행된다.

reference
"Northrop Grumman to Upgrade Fire Scout Unmanned Helicopter for US Navy“, (http://www.spacedaily.com, 12.4.26 )

작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조암 (선임연구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