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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연구원

샤프란사의 차세대 엔진 기술 개념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10-02-26
  • 조회 7615

유럽항공기술자문위원회(Advisory Council for Aeronautics Research in Europe, Acare)는 온실가스 감소를 비롯한 환경오염물 및 소음 감소를 목적으로 오는 2020년까지 달성해야할 기술 목표들을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있다. 즉, Co2는 50%, Nox는 80%, 소음은 50% 감축이 그것들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 샤프란사는 기존 터보팬 엔진을 개량하는 것과 open rotor 엔진을 개발하는 두 가지 개념을 설정하고 있다. 기존 터보팬 골격에 복합재 초경량 팬과 저속 및 저압터빈을 적용한 LEAP-X라는 엔진을 2015년까지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open rotor의 경우 바이패스비를 증가시킴으로써 동급 추력엔진에 비해 연료소모율은 20~25%까지 감소시키고 소음도 대폭 감소시키는 counter-rotating 엔진을 2020년까지 개발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연료소모율(Co2) 감소는 압축비를 높게 하여 연소온도를 증가시킴으로써 달성된다. 이러한 샤프란사의 차세대 엔진개념들은 기타 미국 및 영국의 엔진제작사들과 거의 동일한 개념들이다.

 

출처 : www.safran-grou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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