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제2회 전국 모형로켓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부서명 관리자
  • 작성일 2004-09-09
  • 조회 11555

- 로켓 직접 제작, 발사를 통한 우주과학기술 체험 축제 -
-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탐구력과 도전의식 고취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蔡連錫)은 오는 13일(수) 오전 11시에 본관동 1층 대강당에서 ‘제2회 전국 모형로켓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로켓을 직접 제작, 발사해 봄으로써 우주과학기술을 체험하게하고 창의적인 탐구력과 도전의식 고취 시킨 이번 행사는 지난 4월부터 6월초에 걸쳐 전국 각 시도(13개 지역) 발사형 로켓제작발사 부문과 창작로켓제작 부문 2개 종목으로 초․중․고등부로 나뉘어 예선대회를 치렀으며 지난 9월 12일 본선대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로 105팀이 선정되어 시상식을 가지게 되었다.

본선 시상식 행사는 본행사인 시상식과 식후행사로 국내 항공우주 전문가들과의 만남, 과학강연, 연구시설을 견학 등 항공우주과학 체험 1일 캠프로 나눠 치러질 예정이다. 시상식에는 채연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과 이상희 한국우주정보소년단총재의 인사말과, 이헌규 대전국립중앙과학관장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며, 제2회 전국모형로켓경진대회 심사위원들의 심사평과 시상, 창작형 로켓 수상작품 소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항우연은 매년 전국모형로켓경진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우주과학기술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