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제2회 전국 모형로켓 경진대회 본선대회 개최

  • 부서명 관리자
  • 작성일 2004-06-17
  • 조회 12638

- 로켓 직접 제작, 발사를 통한 우주과학기술 체험 축제 -
-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탐구력과 도전의식 고취 -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 蔡連錫)은 오는 20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제2회 전국 모형로켓 경진대회 본선대회’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개최한다.

- 본선대회 개막식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
- 개막식 종료 후 모형로켓제작발사 부분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창작로켓제작 부문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각각 실시된다.

○ 본선 개막식 행사에는 전국모형로켓경진대회 조직위원장인 채연석 항우연 원장의 개회사와 이상희 한국우주정보소년단 총재의 격려사 등이 있을 예정이며, 딸린행사로는 시범모형로켓발사, 로봇새의 축하비행시범, 신기전 발사시범, 축하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 이번 행사는 지난 4월부터 6월초까지 전국 각 시도(13개 지역)별로 전국 초․중․고등부로 나뉘어 5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띤 예선대회가 치러졌으며, 예선을 통과한 605개팀(789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본선대회를 치른다.

○ 이날 본선대회에는 모형로켓제작발사 부문과 창작로켓제작 부문 2개 종목으로 치러지는데 창작로켓제작은 참가자들의 창의력과 독특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지는 다양한 로켓이 만들어질 예정이어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 전국모형로켓 경진대회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주최하고 (사) 한국우주정보소년단이 주관하며, 과학기술부, 국립중앙과학관, 각 시도 교육청, 대전광역시, (주)한화, (주)동아사이언스 등이 후원하는 전국 유일의 우주과학 행사로 과학한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모형로켓을 직접 제작, 발사하게 함으로써 우주과학기술을 직접 체험케 하고 과학적 탐구력과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행사로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 특히, 대회가 끝난 후에는 대회 수상자 및 각 학급 학교장, 교사 등을 초청하여 과학캠프를 자체적으로 마련, 국내 항공우주 전문가들과의 만남, 과학체험 이벤트 및 과학강연, 연구시설 견학 등의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 항우연은 매년 전국모형로켓경진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우주과학기술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 문의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홍보실 이규수(042-860-2206/kpnlee@kari.re.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