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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 러시안 헬리콥터‘고속’Rachel 프로젝트 추진

  • 이름 김도형
  • 작성일 2012-12-14
  • 조회 8067

  모스크바에 위치한 러시안 헬리콥터사(Russian Helicopters)는 Russian Advanced Commercial Helicopter (Rachel) 프로그램 관련 세부적인 사항을 밝혔다. Rachel 프로그램은 궁극적으로 Mi-8/17 계열의 헬리콥터를 대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Rachel은 효과적인 주로터 블레이드와 동체를 적용한 중형 쌍발 헬리콥터로서 194 knots의 속도로 비행이 가능할 것이다. 10톤 ~ 12톤 (22,000 ~ 26,400 파운드) 중량의 이 헬리콥터는 21명 ~ 24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다. V-37로 명명된 Rachel은 한 개의 주로터와 한 개의 꼬리로터를 가지는 전형적인 헬리콥터 형태이다. 기본적으로 이 헬리콥터는 화물용으로 변환 가능한 객실을 가지게 되며, 아직까지는 특정되지 않았으나 새로운 터보샤프트 엔진을 장착할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안 헬리콥터사의 계열사인 Mil 은 V-37에 적용된 기술을 평가하기 위한 비행시제를 2013년에 제작할 계획이다. 이 시제기에 대한 시험평가 결과는 2014년까지 분석 예정이다. 다음 단계로 공급 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을 거쳐 2018년에 인증을 받은 후에 2020년부터 운용 가능할 것이다.

 

  Rachel 컨셉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2012년 판보로 에어쇼에서 축소 모델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목표 순항 속도는 194 knots이다.

 

 

 
  목표 순항속도는 유로콥터의 X3 또는 시콜스키의 X2의 220~250 knots 수준은 아니지만, 이 속도는 일련의 시장분석을 통해 선정된 값이다. 이러한 시장분석 과정은 제조업체로 하여금 미래 헬리콥터 모델의 기술적 우선순위와 규격을 정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러시안 헬리콥터사는 새로운 헬리콥터에 대한 가능성 및 위험도 평가 관련 연구 또한 이미 수행하였다.

 

  Mil과 Kamov 설계팀은 2011년과 2012년 동안 고속 헬리콥터에 대한 최고의 개념설계로 경쟁 하였으며, Mil의 설계가 “시장의 요구를 보다 잘 반영”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 이 글은 아래의 링크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출처: http://www.aviationtoday.com/rw/commercial/technology/Russian-Helicopters-High-Speed-Rachel-Project_77801.html

 

작성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도형 (선임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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