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SpaceX, 인간의 우주비행을 위한 두 가지 주요 검토 완료

  • 이름 안진영
  • 작성일 2013-09-06
  • 조회 7777

SpaceX사는 정부 및 상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인간 우주비행의 상업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NASA의 Commercial Crew Integrated Capability (CCiCap)와 관련하여 두 가지 중요한 일을 마쳤다.

 

이는 NASA의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CCP, Commercial Crew Program)의 파트너인 SpaceX사가 5번째와 6번째의 이정표를 완료한 것으로, 2014년 중반까지 CCiCap의 14개 이정표를 모두 완료하기 위해 순조로운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5월 7일 human certification plan 검토에서, SpaceX는 승무원의 임무(테스트, 분석, 검사, 검증 및 교육 등)에 대한 시스템을 인증받기 위해 계획의 모든 단계를 설명했다. 이것은 오는 십년 안에 SpaceX의 통합 팰콘9 로켓과 Dragon 캡슐로 인간을 지구 저궤도로 보내고 다시 데려오는 일이 안전하다는 사실을 확실히 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SpaceX의 pad abort test 검토에서, SpacX는 이 실험의 계획을 제출했다. 현재 이 실험은 금년 말이나 내년 초, 플로리다에 위치한 Cape Canaveral Air Force Station의 Space Launch Complex 40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러한 테스트 계획과 pad abort 시나리오의 적절성에 대한 검증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

 

 

※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www.flightglobal.com/news/articles/spacex-completes-pad-abort-review-and-human-certification-plan-387876/

 


작성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안진영 (연구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