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아리랑위성2호 7월 발사

  • 부서명 관리자
  • 작성일 2006-03-08
  • 조회 10926

2006년 7월 발사 예정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 백홍렬)은 06.7월경에 다목적실용위성 2호를 발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목적실용위성 2호는 99.12월에 개발을 착수하여 현재 개발을 완료하고 최종 점검 중에 있다.

 다목적실용위성 2호를 발사할 로콧(Rockot) 발사체는 금년 7월경 발사를 목표로 현재 발사체를 최종 조립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다목적실용위성 2호는 1m급 고해상도 영상자료를 촬영하고 송신할 수 있는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국토개발을 위한 지리정보시스템 구축, 산림 및 수자원 관측 등의 활용가치가 매우 높아 세계 영상시장 진출이 기대된다.

 이에 따라 해외 영상판매업체로 프랑스의 스폿이미지(Spot Image)社와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국내 영상판매업체로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스폿이미지사는 한국, 미국 및 중동 일부지역을 제외한 지역을 대상으로 판매를 추진하고 있으며, 발사이후 임무수명 3년 동안 최대 예상판매액은 약 2,700만불로 추정된다.

 스폿이미지사는 자국의 스폿(Spot)위성 영상뿐만 아니라 아이코노스(IKONOS, 미국), 퀵버드(Quick Bird, 미국), 앤비셋(Envisat, 유럽우주기구) 등의 주요 영상판매 및 직수신 판매대행 등 위성영상 시장에서의 선두기업으로 판매망 구축 및 시장개척 등에서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