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항우연, 변화와 혁신을 위한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 단행

  • 부서명 관리자
  • 작성일 2006-01-23
  • 조회 10940

항우연, 변화와 혁신을 위한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 단행 - 혁신을 위한 조직 쇄신 및 젊고 능력성과 위주의 인선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 白鴻悅)은 1월 23일부로 국가 연구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세계 일류 연구기관으로 발돋움 하기 위해 경영혁신을 선언하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연구원 운영 및 경영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의 일환으로, 조직의 종합조정기능, 항공우주에이전시 기능의 강화, 연구사업에 대한 평가분석 및 관리감독 기능 강화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조직개편의 세부내용을 보면, 연구원 행정지원의 효율화를 위해 기존의 행정부와 시설자재부를 행정지원부로 통합하고, 과 업무를 통합/이관하여 팀제로 전환하였다.

또한, 연구개발 종합 조정 및 기관혁신을 위해 원장 직속의 경영혁신실을 신설하는 동시에, 국가 항공우주 에이전시 기능의 수행과 정책지원을 위해 정책연구조직을 강화하였으며,

평가분석그룹을 신설하여 연구개발사업의 평가분석 및 관리감독, 연구 진실성 검증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항우연은 조직개편과 더불어 젊고 능력위주의 인사발령도 함께 단행하였다. 이번 인사의 특징은 젊고 유능한 직원을 발탁으로, 신임원장의 조직 혁신과 성과중심의 연구원 운영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연구부서의 조직개편은 5월초 발사 예정된 아리랑위성 2호의 순조로운 연구개발의 추진을 위해 위성발사 성공후 후속적으로 단행될 예정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