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우연, 심우주탐사를 위한 대형 전기추력기 시험장비 국산화 개발
항우연, 심우주탐사를 위한 대형 전기추력기 시험장비 국산화 개발 - 우주용 전기추력기 성능 및 수명 검증 가능한 진공시험 장비 구축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하 항우연, 원장 이상률)은 인공위성, 심우주탐사선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전기추력기’ 개발에 필요한 대형 「전기추력기
뉴스룸 > 보도자료
2024-02-07
큐브위성으로 우주개발 주인공 꿈꾼다
큐브위성으로 우주개발 주인공 꿈꾼다 - 항우연, 2022 큐브위성 경연대회 최종 팀 선정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 이하 항우연)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한「2022년 큐브위성 경연대회」최종 6팀을 선정하고 최종 선정 확인서 수여식을 개최했다(12월 14일
뉴스룸 > 보도자료
2022-12-16
2023년도 초·중학생 대상 스마트수과학실 교육(발사체 실습) 안내
2023년도 초중학생 대상 우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스마트 수과학실 교육 '발사체 실습'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라며, 신청은 법적대리인(부모님, 단체신청시 교사 등)이 신청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뉴스룸 > 공지사항
2023-11-17
우주탐사연구센터는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우주 로봇의 개념을 연구하며 월면 생존 시스템의 모사를 통해 실현 가능성을 검증하고 있다. 달에서 로봇은 진공 상태와 극단적 온도 환경(-180℃~130℃)을 견뎌야 하며, 발사 진동에도 강건하고 가벼워야 한다.
이전 다음 01 태양의 힘을 이용한 신개념 추진, 태양돛 시스템 태양돛은 태양에서 방출되는 빛 입자인 광자의 미세한 힘을 추진력으로 사용하는 신개념 우주 추진 방식이다.
아폴로 프로그램 등에서 사용된 직접천이 방식은 약 5일 이내의 시간이 소요되는 방법으로 지구 발사 후 직접 달에 도착한다. 인도의 찬드라얀 프로그램에서 사용한 3.5 전이궤도는 지구 근처를 긴 타원궤도로 몇 차례 공전한 후에 달 궤도에 진입하는 방식이다.
이전 다음 항공용 가스터빈 엔진은 대부분의 상용 및 군용 항공기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공기 흡입식 추진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