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호ㆍ다누리 성공 특별성과급 지급
누리호·다누리 성공 특별성과급 지급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민과 정부의 격려와 배려에 깊이 감사 - 누리호 3차 발사, 민간 기술 이전 등 우주 경제 실현 위해 최선 □ 대한민국 독자 우주발사체 누리호와 우리나라 첫 달 궤도선 다누리를 성공으로 이끈 연구진에게 정부의
뉴스룸 > 보도자료
2023-04-03
누리호, 발사대로 이송 시작('23.5.23. 오전 7:20)
누리호, 발사대로 이송 시작 - 발사대 기립 후 추진제 공급을 위한 엄빌리칼 연결 등 진행-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 이하 항우연)은 오늘 오전 7시 20분에 누리호의 이송을 시작하였다고 발표했다.
뉴스룸 > 보도자료
2023-05-23
우리 독자기술 누리호 3차 발사, 뉴스페이스 시대 본격 개막
우리 독자기술 누리호 3차 발사, 뉴스페이스 시대 본격 개막 - 누리호의 비행 성능 검증 확인으로 누리호의 신뢰성 높아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 이하 항우연)은 국내 우주 수송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독자 개발한
뉴스룸 > 보도자료
2023-05-25
국내 기술로 개발한 누리호의 75톤급 액체엔진은 개발 초기 연소불안전 현상 등의 기술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2018년 시험발사를 통해 비행과정에서의 연소성능을 확인했다.
누리호의 추진제 탱크는 최대 높이가 10m, 직경은 3.5m에 달하지만, 가장 얇은 부분은 두께가 2.5~3mm이기도 하다. 반면 추진제 탱크는 비행 중추진제 탱크 내부에 가해지는 대기압의 4~6배의 압력, 관성력과 공력에 의한 하중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MORE 누리호 SPEC 누리호의 스펙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향한 여정을 시작하다 대한민국 첫 달탐사선인 다누리(KPLO, Korea Pathfinder Lunar Orbiter)은 달 100km 고도를 비행하며 달 관측 임무를 수행하는 무인 탐사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