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중력 환경 모사를 위한 낙하 시험 방법
지구 궤도를 도는 물체의 환경은 저중력 환경이 대부분이다. 우주 저중력 환경에서의 여러 시험을 위하여 지상에서의 저중력 환경을 구현해야 한다. 본 기술은 지상에서 저중력 환경을 구현하는 한가지 방법의 기술로 높은 곳에서물체를 낙하하면서 시험을 하는 기술이다.
기술사업화 > 기술사업화 > 기술이전 예정기술
2024-07-24
「2025 K-Aerospace 오픈 이노베이션」 딥테크기업 모집 안내
우주항공청이 주최하고 한국항공우주산업㈜,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진주강소특구(경상국립대)가 주관하는 「2025 K-Aerospace 오픈 이노베이션」의 딥테크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뉴스룸 > 공지사항
2025-10-14
항우연, 중소기업 지원 통해 국내 최초로 민간 위성의 관측 정보 해외 수출 결실
항우연, 중소기업 지원 통해 국내 최초로 민간 위성의 관측 정보 해외 수출 결실 - 국제우주대회 2023에서 텔레픽스(주)와 폴란드 SatRev S.A.
뉴스룸 > 보도자료
2023-10-06
또한 우주발사체에 실려 우주로 발사되는 과정에서 중력가속도의 수십 배에 달하는 하중과, 진공 환경인 우주공간에서 백도이상의 온도 차이를 견디며 수년 동안 운용되어야 한다.
2만 5970㎡ 주요시설 : 조립 및 정밀정렬시험실, 발사환경시험실, 궤도환경시험실, 전자파환경시험실 01 우주 시대를 선도하는 위성·우주탐사시험센터 위성‧우주탐사시험센터는 1996년 우리나라 최초의 전용 위성 조립 및 우주환경 시험 시설로 문을 연 이래, 축구장 4개 크기에
천리안 위성 2A호는 천리안위성 1호 보다 빠르고 정확한 기상관측을 수행하고 정지궤도위성의 독자 개발 능력 구축 및 핵심 기술 자립화를 목표로 개발되었다.
항공용 가스터빈 엔진은 다른 형태의 엔진에 비해 비추력이 크기 때문에 크기 및 무게를 고려하였을 때 현대 항공기에 가장 적합한 추진기관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난 100년간 항공기를 더 크게 만들고, 더 멀리 운항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 항공기의 심장과 같은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