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30년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항공우주 핵심기술 개발과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세계 수준의 항공우주 과학기술 개발로 국민경제의 발전과 국민생활의 질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이처럼 충돌회피시스템 개발은 날로 성장하는 무인기의 상용화 확대와 유인항공기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술이다.
우주비행기 핵심기술 미래 우주비행체 임무고도 : 300km 중량 : 4,800kg 이하 폭 : 5m 이하 길이 : 7m 이하 이전 다음 01 우주비행기 핵심기술 무인 우주비행기는 로켓으로 지구의 저궤도에 발사되며, 궤도비행을 하면서 지상관측 등의 임무를 수행한 후 비행기처럼
틸트로터 무인기 함상 자동이착륙 기술 최대속도 : 240km/h 이륙중량최대 : 200kg 동체길이 : 3m(날개길이 3m) 체공시간 : 5시간 이전 다음 국내·세계 최초 틸트로터 무인기 함상 자동이착륙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200kg급 틸트로터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항공용 가스터빈 엔진, 고속 추진시스템 및 전기동력 추진 분야의 핵심기술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UAM은 항공 모빌리티 혁신의 핵심이자 미래 교통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할 중요한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전 세계 다양한 UAM 업체는 시제품을 개발해 검증하는 과정을 수행하며, 시장 선점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달 표면 가치의 선점 및 급격히 성장하는 미래 달 탐사 시장 진입을 위한 독자적 우주탐사 역량 확보가 시급한 상황으로 현 시점에서 적극적으로 기술력을 확보하지 않으면, 지속적인 기술격차 확대 및 기술 진입장벽 상승으로 미래 달 탐사 시장 선점 기회와 경쟁력 상실이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항공우주기술 개발을 통한 국가 발전을 위해 설립된 국가 항공우주 전문연구기관입니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으로 세계 수준의 항공우주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