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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저감기어

  • 등록일 2019-01-16
  • 조회수 9696

자막

본 발명에 따른 진동 저감 기어는 회전 축 구동에 의해 동력이 전달 되는 구조물에 쉽게 적용이 가능하고 동력 전달 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대폭 감소시켜 기존의 기어와 비교하여 진동에 의한 내구성 및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킨 기술입니다
진동 저감 기어는 진동 저감 효과를 높이기 위해 베이스부와 회전축이 결합 또는 축 결합부가 일체로 연결되지 않고 감쇠부재에 의해 간접적으로 서로 연결되는 구조로 분구 제작이 가능하며 조립과 수리가 쉬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쇠부재는 베이스 부 또는 축결합부에서 전달되는 진동을 흡수할 수 있도록 고무 또는 스프링과 같은 탄성 부재로 이루어지며 돌출부에 양 측면과 끝단이 감쇠부재에 의해 감싸진 상태로 관통 슬릿의 내부의 고정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기어들은 축 결합부와 기어부가 연결부위에 의해 일체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기어부의 진동이 회전축 등에 그대로 전달 되거나 증폭되는 메커니즘을 갖습니다
그러나 진동 저감 기어는 치형부 및 회전축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이 베이스 부 또는 축결합부를 통해 서로에게 직접 전달 되지 않으면서 감쇠부재에 의해 감소되기 때문에 진동과 이에 따른 소음이 대폭 감소되며 필요한 강성 및 감쇠를 갖는 탄성부재로 교체가 가능하여 진동과 소음저감능력의 조절이 가능토록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제품은 블레이드 없는 일체형 기어들이 사용되었으며 이에 대한 특허 기술로 블레이드가 있는 일체형 기어는 운전시 베이스부와 축결합부를 연결하는 연결부에서 큰 비틀림이 발생할 수 있으며 블레이드의 연구 변형에 의한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나 본 기술은 분리형기어의 연결부에서는 비틀림이 거의 발생 되지 않아 상대적으로 회전 모드에서 강건하며 중간에 삽입되는 연결 부재의 강성 및 감쇠 조절로 진동 저감 모두를 충분히 맞게 설계가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진동 저감 특성이 없는 회전체로부터 발생되는 고유한 진동 특성이며 진동 저감 특성을 갖는 감쇠 장치를 거치게 되면 고주파의 진동특성이 감소되는 특성을 갖습니다
이러한 진동 소음 감쇠 기능은 단일 또는 다단계의 감쇠기를 통해 더욱 감쇠능력이 향상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최종적인 진동 및 소음에 감쇠 능력 향상이 가능합니다
본 발명에 따른 진동 저감 기어는 기어의 동력전달 시 진동과 도움을 감소시켜 정밀한 회전을 요구하는 중소형 가전제품부터 자동차, 산업용 장비 최첨단 인공위성 까지 적용이 가능해 우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이바지할 것입니다

  • TECH번호 T_PR_ETC_190113_0007
  • 공공누리 공공누리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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