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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재 블레이드 피로평가 기술

  • 부서명 원유선
  • 작성일 2022-11-21
  • 조회 1022
회전익 항공기에 장착되는 복합재 블레이드의 피로 평가는 감항인증규정인 FAR-27/29와 그에 따른 권고회람서(Advisory Circular)에 근거하여 손상허용(Damage Tolerance) 개념을 적용하여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요구되는 교체주기(또는 검사주기) 이내에 피로에 의한 파손이 발생하지 않음을 해석과 시험을 통해 입증해야 한다. 따라서 본 상용화 대상 기술은 항공기의 운용 특성을 고려한 하중스펙트럼 생성과 피로시험 데이터를 이용한 피로수명곡선(S-N Curve) 도출, 하중스펙트럼에 의한 누적손상/피로수명 평가 및 복합재 블레이드의 피로시험 수행에 관한 기술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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