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전 세계 항법위성 발사준비

  • 이름 이정훈
  • 작성일 2016-01-25
  • 조회 6795

  전 세계적으로 1월과 2월은 항법위성 발사를 위한 바쁜 기간이다. 지난 1월 20일, 인도 지역위성 항법시스템 IRNSS(The Indian Region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의 다섯 번 째 항법위성이 발사되었는데, 인도우주연구기구 ISRO(The Indian Space Research Organization)는 2월과 3월에 두 번의 추가적인 발사를 계획하고 있다.
  미 공군은 당초 계획된 1월 26일에 발사가 지연된 마지막 GPS Block II-F 항법위성을 2월 3일 발사할 예정이다.  내년 1/4 분기에 GPS III 항법위성이 발사되기 전까지는 마지막 GPS 위성이 될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는 2월 7일 GLONASS-M 항법위성을 Soyuz-2.1b 로켓에 실어 발사할 예정이다. 당초 12월 29일 플레세츠크 우주기지(Plesetsk Cosmodrome)에서 발사될 계획이었지만 연기되었다. 러시아는 올 11월, 10번째  ICG(International Committee for GNSS) 에서 Roscosmos의 현대화된 GLONASS-K의 기술적 세부사항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2월에 위성궤도 상에 다른 Beidou 위성을 배치 할 것으로 보이며, 이것은 2016년 계획된 세 기의 Beidou 항법위성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올해 말 유럽우주국 ESA는 개선된 Ariane5 ES 로켓에 네 기의 위성을 실어 발사할 예정이며 이것이 성공하기를 고대하고 있다.

 

※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www.insidegnss.com/node/4784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