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법] IGS(International GNSS Service) 실시간 서비스 시작

  • 이름 박재익
  • 작성일 2013-04-19
  • 조회 5611

고정밀 위성항법시스템 활용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는 국제 연합 기관인 IGS(International GNSS Service)는 실시간 정보제공 서비스(Real-Time Service, RTS)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RTS는 실시간으로 고정밀단독위치결정(Precise Point Positionig, PPP)과 지연시간이 낮은 IGS 정보를 필요로 하는 응용분야에 활용이 가능한 전지구 단위의 GNSS 궤도 및 시계 보정정보 제공 서비스이다.

 

RTS는 응용분야에 활용을 위한 개발과 테스트를 위해 GPS 위성항법시스템에대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러시아의 GLONASS 위성항법시스템 정보는 현재 실험적인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다. GLONASS 정보 제공은 완전한 운용능력을 확보하는 2013년 말 본격적인 서비를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다른 위성항법시스템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도 추가될 전망이다. RTS 는 민간에게 공개되어 운용되며 사용자는 자유롭게 접속하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이 글은 GPSWorld에 실린 기사를 번역 및 편집한 내용입니다.
  (출처 : http://www.gpsworld.com/igs-launches-real-time-service/)

 

 


작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재익 (선임연구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