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법] 록히드 마틴 GPS III 비행 소프트웨어 테스트 마일스톤

  • 이름 박재익
  • 작성일 2013-02-15
  • 조회 6590

   록히드마틴社의 미 공군 차세대 GPS III 항법위성 개발팀은 GPS III 항법위성에 대한 신뢰성과 효과적인 명령 및 제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성능을 검증하는 핵심 비행 소프트웨어의 테스트 마일스톤을 완료했다.

 

   SIQT(Software Item Qualification Testing)으로 알려진 마일스톤은 우주비행체의 제어와 위성 서브시스템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비행소프트웨어를 위해 완성되었다.  SIQT에는 개발 단계에서 위험 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엄격한 131개의 개별적인 테스트가 포함되어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2014년 발사 예정된 GPS III 위성에 통합 및 테스트 될 예정이다.

 

   GPS III 프로그램은 군과 상업 및 민간 사용자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 하기 위해 기존의 노후화된 GPS 위성을 대체할 것이며, 이 위성은 위성체의 수명 향상 및 세계 각국의 위성항법시스템과의 상호운용성, 새로운 민간 신호 추가, 대전파방해와 같은 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 글은 GPSWorld(2013년 2월 6일자)에 실린 기사를 편집한 내용입니다.
출처 : http://www.gpsworld.com/lockheed-martin-completes-gps-iii-flight-software-milestone/

 

 

작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위성항법팀 박재익 (선임연구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