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독립 위성 항법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인도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06-07-14
  • 조회 6160

출처 :

http://www.gpsdaily.com/reports/India_To_Build_Independent_Satellite_Navigation_System_999.html


ISRO 직원들은 산업 대표자들과 home-grown components을 이용하는 독립 위성 항법 시스템에 대한 인도정부의 계획을 토의하기 위해 화요일에 만남을 가졌다. 인도 지역 항법 시스템으로 일컫는 이 프로젝트는 다음 5~6년에 걸쳐 실행 될 것이고 거대한 지상 부분처럼  7~8개 위성이 배치될 것이다. 모든 IRNS가 인도의 규제 아래 있을 것이고 우주부분, 지상부분, 그리고 사용자 수신기가 인도에서 만들어 질 것이라고 ISRO 관계자가 말했다.

ISRO 책임자 G. Madhavan Nair에 의해 조직된 모임은 시스템에 대한 조사, 제조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참여할 기회를 산업계에 제공했다.

Nair는 약 50개 회사의 대표 참석자들에게 위치결정, 항법, 시간 서비스는 GPS에 의해 제공되는 중요한 경제 부분이 되리라고 얘기했다. 손은 들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수신기가 사용자 위치를 세계 어디에서든 결정해주는 것 같은 서비스들은 머지않아 핸드폰처럼 일반화될 것이다.

위성 기반 PNT 서비스는 핸드폰, 지상 교통, 지능형 고속도로 시스템, 해양/철도 교통, 석유/가스 생산, 건설 및 어업, 측량 및 해양 공학, 과학, 전기 네트워크와 여가생활과 같은 분야의 활용을 포함한 중요한 우주 사업 분야로 부상했다고 인도 우주국 사무관 Nair씨는 말했다. 또한, 세계적 실현을 위해 국제 민간 항공 협회에 의해 채택된 통신, 항법, 감독/비행 교통 관리 시스템의 주요 부분 중 하나가 될 것이다.

CNS/ATM 시스템이 완성되면, 지리적인 경계를 초월하여 균일한 항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고, 결국에는 다른 형태의 지상 기반 항법을 대체할 것이라고 ISRO는 보도했다. 위성 항법 관련 일들에 대해 인도 우주국은 대표이고, ISRO/DOS는 11회 국가 5년 계획으로 투자에 대한 중요 집중 분야로 위성기반항법을 선택했다. 

ISRO는 또한 인도의 항공관리국과 민간 비행을 위한 위성 기반 항법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GAGAN이라 불리는 시스템은 우주 부분과 지상 부분으로 구성 된다.

우주 부분은 이중 주파수(L1 & L5)에 호환되는 인도의 GSAT-4 탑재채로 구성된다. 지상 부분은 8개의 인도 기준점, 하나의 주제어국, 하나의 지상송신안테나, 항법소프트웨어 그리고 통신 링크로 구성된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