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지구에 처음으로 돌아온 발사체를 보려면?

  • 이름 백승환
  • 작성일 2016-08-24
  • 조회 9737

  2016년 8월 20일 토요일, 캘리포니아 남쪽의 SpaceX 본부에 지구에 처음으로 돌아온 Falcon 9의 설치작업이 진행되었다. SpaceX 본부의 동남쪽인 Creshaw Blvd와 Jack Northrop Ave가 교차하는 곳에 Falcon 9의 설치가 진행되었다. 이 발사체는 2015년 12월 21일에 11개의 Orbcomm 통신위성을 성공적으로 궤도에 안착시키고 돌아온 발사체이다. 이 발사체는 SpaceX가 9개 엔진의 작동 알고리즘, 착륙을 위한 다리, 착륙을 위한 알고리즘 등 여러 노력을 통해 육상에서 회수한 첫 발사체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크다고 판단한 것이다. 재진입때 발생한 그을음은 최대한 제거 하고 설치작업이 진행되었다고 한다. SpaceX 본사는 지구에 처음으로 발사체를 최대한 가까이 볼 수 있는 장소가 아닐까 싶다.

  참고로 2016년 4월 8일에 해상에서 회수된 발사체는 다시 우주로 나갈 예정이며, 이에 대한 실험이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아래에서 LA Daily News에서 Falcon 9 설치과정을 촬영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s://spaceflightnow.com/2016/08/20/spacex-puts-historic-flown-rocket-on-permanent-display/
사진 출처: Gene Blevins/LA Daily News, 관련 사진들은 첨부파일 참고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