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러시아 바스또치느 우주기지 소유즈-2 발사 임박

  • 이름 김광해
  • 작성일 2016-03-25
  • 조회 11125

  2016년 3월 21일 러시아 바스또치느 우주기지에서 Launch Complex에 대한 시험을 수행하였다.
  우주발사체 <소유즈-2>는 Launch Complex에서 탈거된 상태로 발사 시스템이 장착되었다. 첫째 날 MTS(Mobile Tower of Service), Launch Complex 시험을 위한 시스템 조립체, 우주발사체, 전기 시험 시스템 및 <볼가> 블럭이 입고되었고 모든 시스템의 작동은 정상적이었다.
  ROSCOSMOS CEO 이고르 까마로프는 “우주발사체 소유즈-2와 Launch Complex의 시험을 시작하는 오늘 우리에게는 매우 중요한 순간이다. 첫째 날은 순탄하게 지나갔고 모든 분야의 스텝들은 매우 훌륭하게 임무를 수행했다”라고 격려하였다.
  3월 22일 발사체의 자동화 시험이 연계되어 수행되었으며 Complex 시험 Mobile Tower는 발사패드에서 확인될 예정이다. 또한 발사체 시스템의 일반적인 점검이 계획되어있으며 이때 Telemetry 정보들이 우주기지의 관제장비에 수신될 것이다. 우주발사체에 탑재된 Onboard System와 Launch Complex의 시스템의 전자기장 간섭에 대한 점검과 발사 중단을 위한 마스터 케이블의 시험도 진행될 것이다.
  바스또츠느 우주기지에서는 3월23일 발사체의 연료 컴퍼넌트와 탱크 충전을 모사하여 Launch Complex의 충전 시스템을 시험할 계획이다.
  3월25일 시험결과가 만족스럽다면 우주발사체는 다음 단계를 위하여 발사시스템에서 탈거하여 시험조립동으로 이송할 것이다. 현재 상단부인 <로마노소프>, <AIST-2D> 및 <나노 위성> 조립이 진행 중에 있다.
  Launch Complex에서 발사체를 탈거하는 결정은 최초의 러시아 민간 우주기지에서의 발사전 준비사항들을 점검하고 발사관련 데이터들을 정의하기위한 첫걸음이다.
  안전하게 발사할 수 있도록 준비된 Launch Complex의 우수한 시험 결과들은 러시아 국가 위원회에서도 만족스러울 것이다.


※ 바스또치느 우주기지 건설 현황
· 2012년 6월 착공
· 2015년 12월 25일 완공 예정 이였으나 지연됨. 블라지미르 푸틴 대통령의 명으로  2016년 4월 25일 완공으로 연기되었음
· 2016년 봄 <볼가> 블럭이 탑재된 소유즈-2의 첫 발사가 계획 중에 있음
· 2023년까지 유인우주선을 발사할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임

 

 

※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www.roscosmos.ru/22053
http://ru.wikipedia.org/wiki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