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Lockheed Martin 의 첫 번째 차세대 FAA 프로그램 참여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07-03-02
  • 조회 9754

Lockheed Martin 의 첫 번째 차세대 FAA 프로그램 참여





Lockheed Martin의 세계적 수준인 팀은 미연방항공관리국(FAA)의 Automatic Dependent Surveillance Broadcast (ADS-B) 프로그램 참여 업체로 선택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차세대 항공 교통시스템의 초석이다. ADS-B 프로그램은 GPS 위성과 탑재 기술 (지상 레이더 대신)을 사용해 공중에서 비행체가 안전하게 독립적으로 유지시키기 위한 항공관제뿐 만 아니라 조종사에게 도움을 준다. 미래 통신, 항법, 감시 분야의 기술로 활용가능하다.



감시 기능이 지상 레이더 시스템에서 우주기반의 위성으로 옮겨가면서, ADS-B는 더욱 정확한 위치, 고도, 속도를 제공할 것이다. Lockheed Martin 교통 및 보안의 항공부 부회장인 Sue Corcoran씨는 미연방항공관리국(FAA)의 이 핵심적인 차세대 시스템 추진 방향이 옳다고 생각하며, Lockheed Martin의 참여를 하게 되어 자부심을 표현했다.



미연방항공관리국의 ‘Game Changer'로 여겨지는 기관은 개발과 할당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미 ADS-B 서비스 규정 계약을 준비하면서 비용에 관한 정부 예산 협의에 들어갔다. 미연방항공관리국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풍부한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업무는 민간 기업이 설치하고 유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Lockheed Martin의 전문가들은 미연방항공관리국의 임무, 문화 국가 우주항공 시스템 구조에서 독보적인 궤적을 그려왔다. ADS-B는 미래에 향상된 통신, 항법, 감시 분야에서 출발선의 역할을 할 것이기에 이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관리가 중요함을 이해하고 있다고 한다. Lockheed Martin ADS-B 핵심 팀은 Sensis, Harris, Honeywell 을 포함하고 있다.





자료출처 :

http://www.gpsdaily.com/reports/Lockheed_Martin_Team_Qualifies_To_Bid_On_First_FAA_Nextgen_Program_999.html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