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Lockheed Martin사 5번째 현대화 GPS 위성 완성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06-08-04
  • 조회 8964

출처 :

http://www.gpsdaily.com/reports/Lockheed_Martin_Completes_Fifth_Modernized_GPS_Satellite_999.html
 



미 국방업체인 Lockheed Martin사는 8개의 현대화 GPS IIR 위성시리즈 중 5번째 위성을 완성했다. 현재까지 만들어 진 위성 중 가장 기술적으로 향상된 GPS 위성으로 미군과 전 세계 민간 이용자들에게 획기적으로 향상된 성능의 항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GPS IIR-M로 알려진 현대화 프로그램은 Valley forge, PA.에 위치한 Lockheed Martin사와 Clifton, NJ에 있는 ITT사들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 위성은 다양한 향상된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데, 2번째 민간사용 신호뿐만 아니라 군을 위한 새로운 2개의 신호와 향상된 암호화, 그리고 anti-jamming 기능이 여기에 해당되며 이는 군과 민간 사용자들에게 상당히 향상된 항법 기능들을 제공한다.



“우리는 5번째 GPS IIR-M 위성을 완성한 것이 자랑스럽다. 현대화 프로그램의 성공은 최첨단 기술의 항법 서비스를 미군과 전세계 민간 이용자들에게 제공을 위한 Lockheed Martin사와 미 공군의 강한 협력관계의 직접적인 증거다.”라고 Lockheed Martin사의 항법시스템 담당 부회장인 Don DeGryse씨가 말했다.



완성된 위성은 창고로 운반되고, 공군의 요청이 있을 때, 언제든 발사가 가능하다. 지금 해당 기술진들은 플로리다의 Cape Canaveral Air Force 기지에서 2006년 9월 14일 발사를 위하여 예정된 두 번째 IIR-M 임무를 준비 중이다.



디자인된 GPS IIR-15(M) 위성은 지난해 GPS 사용자를 위하여 운용되는 첫번째 현대화 IIR 위성을 비롯한 총 29 위성 중 현재 운용 중인 12개의 Block IIR 위성들과 합쳐질 것이다.



GPS는 상황인지와 군의 정밀 무기 유도와 같은 핵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것은 항공 교통량 제어에서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정밀 위치/시간 정보를 가지고 폭넓은 민간, 과학, 상업분야 서비스를 지원하는 정보 제공시스템이다.



콜로라도의 Schriever Air Force Base에 위치한 우주 항공 사령부 2SOPS는 민간 및 군 이용자들을 위한 GPS 위성들의 관리와 운용을 담당한다.



Lockheed Martin사는 또한 GPS Block III로 알려진 차세대 GPS 구축을 위하여 경쟁하고 있는 팀을 이끌고 있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은 첨단의 anti-jam 기능, 향상된 시스템 보안성과 정밀성 그리고 신뢰성을 포함하는 전 세계에 걸친 획기적인 군 체계 변화 요구와 민간 요구를 만족시킬 것이다. GPS Block III는 우주 기반 항법기능과 성능을 향상시키고 위치와 시간 정보서비스에 있어서 새로운 세계 표준을 세울 것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