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Soyuz 발사 후 위성과 통신두절

  • 이름 서지환
  • 작성일 2018-01-17
  • 조회 10903

통제관들이 Nov.28로부터 발사 된 Soyuz 로켓의 기상 위성과 통신 할 수 없음을 밝혔다. Soyuz-2.1b 로켓은 러시아 동부의 Vostochny Cosmodrome로부터 이동되어 졌다. 해당 로켓의주 payload는 Meteor-M No.2-1 극궤도 기상위성과 18개의 소형 위성들이 포함되어 있다.

 

발사 초기에는 계획대로 진행되어갔지만, 러시아 연방우주국은 발사 후 몇 시간동안 Metoer-M위성과 통신이 끊어졌다고 밝혔다. 위성과의 첫 번째 계획된 통신세션 동안 위성이 예정된 궤도에 진입하지 못했기 때문에 통신이 불가하였다고 러시아 연방우주국은 밝혔다. 


이러한 통신의 문제는 위성이 적절한 궤도에 진입하지 못하거나 궤도에 전혀 진입 하지 못했다는 우려를 가지고 있다. 발사체의 2차 payload에는 캐나다 위성 개발자 Telesat에 의해 개발된 지구 저궤도 위성인 Ka-band의 프로토타입 위성이 포함되어 있다. Space Systems Loral과 협약한 토론토 대학 항공우주연구소에 의해 개발된 LEO 2위성은 Telesat이 계획한 두개의 위성중 하나이다. 다른 위성은 Surrey 위성 연구소 에서 인도의 Polar 위성발사체에 의해 12월에 발사될 예정이다.

 

Glavkosmos사는 이번 발사 뿐 만아니라 6월의 발사에서도 2차 payload를 탑재하였 다. 70기 이상의 위성 중 몇 기가 발사 후 임무에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위성의 작동에 영향을 끼칠만한 이슈는 없었다고 밝혔다.

 

이번 발사는 보스토치니 우주기지로부터 두 번째 임무이고 2016년 4월의 Soyuz로 켓의 첫 번째 발사 이후로 처음이다.

 


 

 

※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spacenews.com/contact-lost-with-satellites-after-soyuz-launch/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