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호주 우주산업 기술 교류회 개최

  • 부서명 홍보실
  • 작성일 2021-06-16
  • 조회 5401

한-호주 우주산업 기술 교류회 개최

한-호주 우주 산업체 간 수요 발굴 및 협력 강화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 이하 ‘항우연’)은 한-호주 산업체간 협력을 강화하고 우주분야 협력 수요를 발굴하기 위한 “한-호주 우주산업 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오는 17일부터 18일 까지 온라인으로 첫 개최되는 한-호주 우주산업 기술교류회는 한국의 경쟁력 있는 우주 산업체를 호주에 소개하고 국내 우주 산업체들이 호주의 기관·산업체에서 추진하는 우주분야 참여방안을 도출하고, 우주분야에서의 상호 협력 수요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이며,

 ㅇ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주호주대사관, 호주투자무역청, 호주 그리피스대학이 공동 주관하며, 과학기술정통부와 호주우주청이 후원한다.

 

□ 이번 교류회에서는 한국과 호주의 우주기관 및 대학, 산업체들이 참여, 다양한 우주분야에서의 활동과 자신들의 기술력을 소개할 계획이며, 현재 추진 중인 한국형 항법위성시스템(KPS, Korean Positioning System) 개발과 우주상황인식(우주물체 및 우주쓰레기 문제 등)에 대한 양국 실무 협력사항을 논의한다.

 

□ 또한, 그 동안 위성 및 발사체 개발을 통한 우주 기기 제작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국내 우주 산업체를 비롯해 초소형·소형위성, 민간 발사체, 지상국과 위성정보 활용분야 창업 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상률 원장은 “그간 항우연이 축적해 온 우주 기술을 적극적으로 민간에 이전하고 기술지원을 통해 기업들의 성장을 도울 뿐 아니라, 국내 우주기업들이 해외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