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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일체형  하이브리드  동력장치

김근배,  강병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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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개요 

 

본 발명은 수냉식 왕복엔진과 수냉식 발전기가 일체형으로 통합된 일체형 하이브리드 동력장치에 관

기존  문제점

기술의  차별성  및  경쟁력 

¢ 왕복엔진의 냉각장치는 단시간 내 정상작동 온도에 도달

하게  하고  유지할  수  있어야함

¢ 냉각방식에는 공랭식(air)와 수냉식(water)이 있고 일반

적으로 수냉식이 공랭식보다 효율이 높지만 시스템이 복
작하고  중량  면에서  불리한  점이  있음

¢ 수냉식  왕복엔진과  수냉식  발전기를  일체형으

로  통합,  단수화한  하이브리드  동력장치  제공

¢ 냉각장치를  단순화하여  냉각손식을  최소화

¢ 소형 및 경량화하여 중량을 절감하고 진동완화

¢ 발전기  회전자가  플라이휠로  구동, 

      안정적  구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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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세부내용 

 

¢ 일체형  하이브리드  동력장치

-발전부(고정자,  회전자),  엔진부(실린더),  냉각부(수냉식  냉

각,  냉각핀,  워터재킷)  등으로  구성된  동력장치

-통합된  수냉식  냉각시스템을  운용하여  냉각장치를  단순화하

고  냉각손실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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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특허 

 

구분

출원번호

권리현황

발명의  명칭 

대표

10-2019-0161764

등록

일체형  하이브리드  동력장치

패밀리

US  16/908565

등록

INTEGRATED  HYBRID  POWER  APPARATUS

EP  2020-178497

심사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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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시장 

 

자동차  분야,  선박  추진  시스템  분야

문의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기술사업화실  원유선  Tel:  042-870-3639  E-mail:  yswon@kar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