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KR 10-2391373-이중차분 위성항법 반송파 측정값기반 이동체 궤적정보와 정밀지도 결합 차로식별 방법.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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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성

이중차분  위성항법  반송파  측정값기반 
이동체  궤적정보와  정밀지도  결합  차로식별  방법

임성혁,  손은성,  천세범,  허문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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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개요 

 

본  발명은  실제위치로부터  고정된  오프셋을  갖고  이동체의  궤적을  생성  가능한,  이중차분  위성항법 
반송파  측정값기반  이동체  궤적정보와  정밀지도  결합  차로식별  방법에  관한  것

기존  문제점

기술의  차별성  및  경쟁력 

¢ 반송파는 매우 높은 해상도를 가져, 다양한 분야에서 사

용이 가능하나 미지정수 결정이 어려워 반송파를 이용한 
대상  위치  추정  사용에  한계가  있음

¢ 반송파  측정값에  포함되어  있는  오차(지연오

차, 시계오차)를 제거 가능하여 보다 정확한 이
동체의  궤적  정보를  획득  가능함

¢ 정확한  궤적  정보를  획득  가능하므로,  이동체

의  차로  정보  획득  정확도가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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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세부내용 

 

¢ 이중차분  위성항법  반송파  측정  기반  차로식별  방법

-이동체의 위성항법장치로 수신 반송파 이용, 이동체의 이동궤

적  정보를  획득(S100)

-차로  정보를  획득하는  차로  정보  획득단계(S200)

-이동궤적 획득단계(S100)에서의 정보를 차로 정보 획득단계

(S200)에  대입,  이동체가  위치된  차로를  결정(S300)

-차로  결정단계(S300)는

    이동체가  곡선도로의 일정 구간을 이동한 거리와  다수의 차

선의  중심  거리를  비교하여  유사도를  판단(S310)

    유사도가 가장 높은 차로를 이동체가 위치된 차로로 결정하

는  위치  결정단계(S320)를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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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특허 

 

구분

출원번호

권리현황

발명의  명칭 

대표

10-2019-0170744 

등록

이중차분  위성항법  반송파  측정값기반  이동체  궤적정보와 

정밀지도  결합  차로식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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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시장 

 

  운송  분야(소형  무인  로봇  운송/배달),  자동차  분야(자율  주행)

문의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기술사업화실  원유선  Tel:  042-870-3639  E-mail:  yswon@kar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