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비행체 및 비행체의 제어 방법
장성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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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개요
본 발명은 회전축을 포함하는 틸팅 유닛을 폴딩시킬 수 있는 폴딩 유닛을 구비하여, 운송과 보관이
용이한 비행체를 제공하는 것에 관함
기존 문제점
기술의 차별성 및 경쟁력
¢ 추진부와 추진부를 틸팅하는 틸팅 기구 사이에는 기구적
인 제약이 존재함
¢ 틸딩 기구는 복수개의 링크 기구 및 기어의 메커니즘으
로 접철식으로 구현하기 어려움
¢ 추진부가 비행체 본체로부터 펼쳐진 상태를 유지하기 때
문에 비행체의 보관 및 운송이 어려움
¢ 틸팅 유닛을 적어도 어느 한 방향으로 폴딩시
키는 폴딩 유닛을 구비하여, 비행체를 용이하
게 운송 및 보관 할 수 있음
¢ 메인로터를 신속하고 독립적으로 틸팅시킬 수
있어, 비행체의 방향 전환과 추력 제어를 신속
하게 실행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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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세부내용
¢ 비행체 제어방법
-제어 유닛은 메모리와, 비행체 일측에 배치된 센서 유닛으로
부터 비행체의 비행 상태 정보 획득
-정보에 기초하여 프로세서를 통해 필요한 방향 전환량 또는
추력을 계산
-계산된 값에 기초하여 틸팅 유닛을 제어, 메인로터의 틸팅 각
도를 조절
-비행체의 방향 전환량이 메모리에 저장된 설정값보다 낮으면,
복수개의 메인로터 간의 틸팅 각도를 독립적으로 제어
-복수개의 메인로터의 틸팅 각도를 비대칭으로 제어하여, 비행
체의 방향 전환량을 높임
-복수개의 메인로터의 콜렉티브 피치(collective pitch)를 동시
에 증가시켜, 비행체의 추력을 증가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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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특허
구분
출원번호
권리현황
발명의 명칭
대표
등록
비행체 및 비행체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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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시장
풍력 분야(블레이드 적용), 산업 분야(제설 작업 시 블레이드 적용)
문의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기술사업화실 원유선 Tel: 042-870-3639 E-mail: yswon@kar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