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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항공기  추진장치

박영민,  황승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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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개요 

 

본  발명은  구조가  간단하고  무게가  가볍고,  높은  토크를  달성할  수  있는  항공기  추진  장치에  관함

기존  문제점

기술의  차별성  및  경쟁력 

¢ 높은 토크를 얻기 위해 전기 모터와 기어 박스를 결합하

지만 윤활 장치 등 필요 부품 개수가 많아져 구조가 복잡
해지고,  무게가  증가함

¢ 구동축의 길이 방향으로 배치되는 복수개의 전

기 모터를  포함 높은 토크 달성,  지름 방향 크
기  최소화

¢ 프로펠러를 통과한 외부 공기가 하우징 내부를 

효율적으로  냉각하고,  내부  유입  이물질을  최
소화하여  안정적으로  구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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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세부내용 

 

¢ 항공기  추진  장치

-프로펠러(100)와  연결되는  구동축(200)

-복수개의  셀(310)을  가지는  하우징(300)

-구동축(200)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복수개 전기 모터(400)

-구동축(200)을  선택적으로  연결하는  클러치  유닛(500)

-구동축  길이  방향을  따라  기  설정된  간격으로 

    복수  개의  셀(310)을  구획하는  복수  개의  격벽(320)

-로터(410),  스테이터(430),클러치  디스크(520), 

    냉각팬(600)을  포함하는  항공기  추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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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특허 

 

구분

출원번호

권리현황

발명의  명칭 

대표

10-2019-0163751

등록

항공기  추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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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시장 

 

자동차  분야(전기자동차  모터),  농업  분야(초소형  전기차),  건설  분야(건설용  중장비  전기차)

문의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기술사업화실  원유선  Tel:  042-870-3639  E-mail:  yswon@kar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