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상용화 대상기술 조사표(고안정성 연소시스템 설계운용기술이전).pdf

닫기

background image

구 분

내  용

연구자

성명  김형모 김재호 박부민  부서명  항공추진연구부

 

기술명 국문

(

)

고안정성 연소가스 공급부 설계 및 운용기술

 

기술명 영문

(

)

Highly-stable Combustion Gas Supply System Design and Operating Technology

기술개요

연소가스를 사용하는 열유체부품 터빈 열교환기 노즐 밸브 등 의 개발을 위해서는 

 - 

(

)

실환경을 모사한 조건에서 성능시험을 수행하는 것이 반디시 필요함.

본 기술은 가스터빈 연소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조건에서 안정적으로 연소배기가스를 

 - 

공급할수 있도록 하는 연소가스 공급시스템의 설계와 운용에 관한 기술임.

기술특성

가스터빈 연소기 설계 기술을 

로 한 본 기술을 활용하여 각각 운용 온도 압력 유량

  

base

/

/

이 다른 고온 열유체 부품에 적용함으로써 최적의 시험평가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음

- 고안정성  출구온도 

이내 

시간 연속운전 기준

± 5

(10

)

℃ 

- 온도범위 

이상

: 400

~ 1,000

℃ 

℃ 

- 압력범위 

이상 

: ~ 10bar 

기술 도출시기

년   

 2010 

관련 연구과제

과제명  순수한 노하우이므로 해당사항 없음

 

계정번호  해당사항 없음

 

: “

관련 지재권

특허  해당사항 없음

 

: “

해당사항 없음

 S/W : “

활용분야

고온 열유체 부품  터빈 열교환기 노즐 밸브 등 연소배기가스가 필요한 부품의 시험평가

 

희망 사업화 형태 기술이전

 

사업화 추진 예상 

시기

년  

월 예상  기술이전 등 사업화 추진 예상 시기

 2020

11 

(

)

예상 기술료

추후 협의 예정 

 

사업화 가능기업 고온 열유체 부품 개발 및 제작 업체

 

기타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