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기준 제311호_직원채용지침 개정.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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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규관리규정 제8조(제정, 개정 및 폐지) 및 제10조(원규의 공포)의 규정에 의하여

직원채용지침을 개정하였기에 이에 공포한다.

2019년

9월 30일

원장

임 철 호

◉ 기준 제311호

직원채용지침 개정

1. 개정사유

ㅇ 

공공기관 채용프로세스 표준 매뉴얼(기획재정부, ’19.4.)을 직원채용지침에 반영하기

위해 개정하는 것임

2. 주요내용

ㅇ 

공정채용을 위한 통제관리 강화하기 위한 관련조문 개정 및 신설

- 특별채용 시 주무부처와 채용계획 사전협의 추가 (제3조 제2항)

- 불합리한 응시제한을 없애고 응시자에게 공평한 기회 보장 (제4조)

- 응시자 제출서류 명문화 (제5조의2)

- 채용 외부위탁업체 관리 강화 신설 (제9조의2)

ㅇ 

채용의 투명성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한 관련조문 개정 및 신설

- 서류전형위원 구성 확대(선임급 → 직원 등) (제13조)

- 행정분야 필기시험 합격점수 및 배수 설정 (제14조 제2항)

- 외부 면접위원 구성 내실화 및 제한요건 신설 (제16조 제2항, 제3항)

- 친인척 채용인원 홈페이지 공개 신설 (제23조)

ㅇ 

시행일 : 공포한 날부터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