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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 연구원-협력기업
2018년도 연구원-협력기업
청렴 간담회 결과보고
청렴 간담회 결과보
<경영본부 행정부 총무정보팀, ’18. 8. 27.(월)>
□ 간담회 개요
□ 간담회
ㅇ 일시 : 2018. 7. 24(화), 10:30~11:40
ㅇ 참석자 : 총 15명(대전 소재 거래업체 대표 또는 담당자)
ㅇ 장 소 : 항우(연) 산학연협력동 2층 회의실(붙임 1. 관련사진)
□ 질의응답 및 건의사항
□ 질의응답 및
ㅇ 민원/공익신고 관련
‧ 질의 : 신고자(개인정보) 보호가 미비하여 노출될 가능성 우려
‧ 답변 : 신고자 보호 철저 보장되나, 노출 시 감사부서의 책임 및 징계대상
ㅇ 건의사항
구분
내용
관련부서
조치사항
1
납품 이후 대금지급 진행과정 조회기능 신설
자산관리팀
e-bid.kari.re.kr
향후 반영
2
초기 견적요청 시 연구부서에서 연구비카드
/계좌이체 여부 사전 인지필요
(카드결재 수수료 반영관련)
구매조달팀
(연구관리팀)
필요시 발주부서에서
해당 사업예산의 대금
지불방법을 확인 후
견적요청
3
계약 후 물품단가 상승으로 대체부품으로
바꿀 경우 서면으로 사유서(증빙) 제출 용인
자산관리팀
향후 검사예약시스템의
변경을 통해 별도 사유
서 없이, 계약부서와 합
의된 납품내역서만 등록
4
연구비카드 수수료율(3.7%) 인하
연구관리팀
(재무팀)
과기부/연구재단/카드사
와의 지속적 인하 협의
(계좌이체 병행 확대)
5
용역계약의 경우, 중도금 지급시기 및 금액을
계약서에 명시
구매조달팀
현재 적용 중
6
조달청 입찰기준이 모호
* 지방업체 활성화차원
- 소액은 직찰 및 대전지역제한 필요
- 2천만원 이상으로 완화/용역한정
구매조달팀
소액 견적비교의 공정성,
투명성 강화를 위해
나라장터를 통한
공개견적 필요
(대부분 대전지역제한
적용 중)
7
물품입찰 시 최저가입찰 문제
(87.745%와 최저가 입찰 구분 필요)
구매조달팀
제한최저가(88%)와 구분
하여 최저가 입찰 적용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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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향후 계획
ㅇ 각 건의사항별 관련부서의 검토 및 개선방안 모색
ㅇ 홈페이지 공지 및 차기 간담회 시 결과 안내
붙임 1. 간담회 관련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