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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용 수송기 개발
작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황승재 선임연구원
:
(
)
중형 민항기 개발 경쟁 중인 브라질 일본 중국은 군용 수송기 개발도 최근 진행
,
,
하였다
그동안 군용 수송기 시장은 미국
과 프랑스와 독일이 개발한
.
C-130, C-17
과 최근 에어버스가 개발한
정도였지만
브라질 엠브라에르사가
C-160
A400M
,
을 개발 중이다
초도비행은
년
월
일에 수행하였고 항공기 인증을
KC-390
.
2015
2
3
년에 완료하고
년부터 양산기를 브라질 공군에 인도할 예정이다
일본은 가
2017
2018
.
와사키 중공업이 주도하여 군용 수송기인
를 개발하였다
년 월
일 초도
C-2
. 2010
1
26
비행을 수행하고
년 월부터 군에 인도하여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총
기 이상
2016
3
.
40
을 생산할 예정이다 중국도 대형 군용 수송기인
의 초도비행을
년 월
.
Y-20
2013
1
26
일에 수행하였고
년
월부터 군에 인도하여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각 군용기의
2016
7
.
성능과 제원은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형 민항기 시장과 같이 군용 수송
.
기 시장도 미국과 유럽연합의 거대기업들의 독주에 브라질
일본
중국을 필두로 한
,
,
국가들의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http://en.wikipedia.org/wiki/embraer_KC-390
http://en.wikipedia.org/wiki/xian_Y-20, http://en.wikipedia.org/wiki/Kawasaki_C-2
C-17
미국
(
)
KC-390
브라질
(
)
C-2
일본
(
)
Y-20
중국
(
)
Payload
77.52 t
27 t
37.6 t
66 t
날개 길이
51.75 m
33.94 m
44.4 m
45 m
최대 이륙 중량
265.35 t
81 t
141.4 t
220 t
속 도
Mach 0.74
(cruise speed)
Mach 0.8
(Max. speed)
Mach 0.8
(cruise speed)
Mach 0.75
(cruise speed)
비행 거리
4,482 km
4,815 km
2,593 km
(Max payload)
6,500 km
(12 t payload)
4,500 km
7,800 km
(40 t pay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