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항공]160503_미군_FVL_프로그램의_설계_요구조건_정호진.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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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군 

프로그램의  설계  요구조건

FVL 

작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정호진 연구원

:

(

)

금번  기사에서는  일전에  다룬  미군 

프로그램의  설계  요구조

FVL(Future  Vehicle  Lift) 

건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현재까지 

프로그램의  설계  요구조건은  명확하게  확정되

FVL 

지는  않았다 하지만  새로운  비행체는  개념적으로  시속 

가  나와야  하며

명의 

430km/h

,  12

병력을  수송할  수  있고 고도 

온도 

환경에서  운영  가능해야  한다 또한  전투

1.8km/

35

℃ 

행동반경 

회  최대  주행거리 

를  만족해야  한다

424km,  1

848km

.

아울러  새로운  비행체는  다양한  임무수행이  가능해야  하는데 화물수송 무장정찰 공격

/

/

/

인도적  지원 의무후송 대잠전

대해상전

/

/

(Anti-submarine  warfare)/

(Anti-surface  warfare)/

지상  및  해양  탐색  구조 특수전  지원 수직해상보급

항공기뢰역탐

/

/

(Vertical  replenishment)/

등이  있다 그  밖에 

비행체들은  향후  유무인  겸

(Airborne  mine  countermeasures) 

FVL 

용  비행이나  자율비행  능력을  갖춰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년  월  미군은  산업계에  대체  동력원에  대한  설계  및  분석결과를  담은  제안서를 

2013

3

제출하도록  요구했다 미군은  아직까지 

비행체에  대한  공식적인  요구스펙은  결정되

FVL 

지  않았지만 정지비행

상공

속도

에서  순항

작전반경 탑재체 연료

(10,000ft 

), 

(30,000ft

), 

효율성  측면에서  현재의  회전익기를  뛰어넘는  수준을  요구할  것이다 이런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신형  엔진  시스템이  적용되어야  하고 기체의  특성으로  인해 

40~10,000

의  범위에서  출력을  시험 연구하였다 엔진  설계는 

의  기술시현  초기단계인 

/

FVL

2017

까지  완료되어야  하며

개  회사가  선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  1~4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www.defensetech.org/2014/10/08/army-propels-next-generation-helicopter-program-forward/

http://armytechnology.armylive.dodlive.mil/index.php/2014/10/31/army-matures-autonomous-flight-technologies/

https://www.fbo.gov/utils/view?id=a5565b60f76fb235432f6779d0a9c97d

https://www.fbo.gov/utils/view?id=30d9477b774fd2e196779f3a65fb934b

https://www.flightglobal.com/news/articles/us-army-seeks-advanced-engine-for-future-rotorcraft-383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