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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군
프로그램의 설계 요구조건
FVL
작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정호진 연구원
:
(
)
금번 기사에서는 일전에 다룬 미군
프로그램의 설계 요구조
FVL(Future Vehicle Lift)
건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현재까지
프로그램의 설계 요구조건은 명확하게 확정되
.
FVL
지는 않았다 하지만 새로운 비행체는 개념적으로 시속
가 나와야 하며
명의
.
430km/h
, 12
병력을 수송할 수 있고 고도
온도
환경에서 운영 가능해야 한다 또한 전투
,
1.8km/
35
.
℃
행동반경
회 최대 주행거리
를 만족해야 한다
424km, 1
848km
.
아울러 새로운 비행체는 다양한 임무수행이 가능해야 하는데 화물수송 무장정찰 공격
,
/
/
/
인도적 지원 의무후송 대잠전
대해상전
/
/
(Anti-submarine warfare)/
(Anti-surface warfare)/
지상 및 해양 탐색 구조 특수전 지원 수직해상보급
항공기뢰역탐
/
/
(Vertical replenishment)/
등이 있다 그 밖에
비행체들은 향후 유무인 겸
(Airborne mine countermeasures)
.
FVL
용 비행이나 자율비행 능력을 갖춰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년 월 미군은 산업계에 대체 동력원에 대한 설계 및 분석결과를 담은 제안서를
2013
3
제출하도록 요구했다 미군은 아직까지
비행체에 대한 공식적인 요구스펙은 결정되
.
FVL
지 않았지만 정지비행
상공
속도
에서 순항
작전반경 탑재체 연료
,
(10,000ft
),
(30,000ft
),
,
,
효율성 측면에서 현재의 회전익기를 뛰어넘는 수준을 요구할 것이다 이런 요구사항들을
.
충족시키기 위해 신형 엔진 시스템이 적용되어야 하고 기체의 특성으로 인해
,
40~10,000
의 범위에서 출력을 시험 연구하였다 엔진 설계는
의 기술시현 초기단계인
년
/
.
FVL
2017
까지 완료되어야 하며
개 회사가 선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 1~4
.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http://www.defensetech.org/2014/10/08/army-propels-next-generation-helicopter-program-forward/
http://armytechnology.armylive.dodlive.mil/index.php/2014/10/31/army-matures-autonomous-flight-technologies/
https://www.fbo.gov/utils/view?id=a5565b60f76fb235432f6779d0a9c97d
https://www.fbo.gov/utils/view?id=30d9477b774fd2e196779f3a65fb934b
https://www.flightglobal.com/news/articles/us-army-seeks-advanced-engine-for-future-rotorcraft-383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