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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중형항공기  개발(Mitsubishi  MRJ)

작성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황승재 (선임연구원)

지난  10월  18일,  미쓰비시  중공업이  개발  중인  중형항공기인  MRJ90의  첫  번째  시험기

가  일본  나고야에서  처음으로  언론에  공개되었다.  앞으로  6개월간의  지상통합시험과정을 

걸친  후,  2015년  상반기  중  초도비행을  수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총  5대의  MRJ90을  사

용하여  시험비행을  수행한  후  2017년  상반기부터  전일본항공을  비롯한  항공사들로부터 

수주한  총223대(추가  옵션  184대)의  MRJ90을  차례로  인도할  예정이다.

[그림] Mitsubishi Regional Jet MRJ90

MRJ는  미쓰비시  중공업  산하의  미쓰비시  항공에서  92인승(MRJ90)과  78인승(MRJ70) 

두  가지  형태로  개발  중인  여객기로  항공기  엔진은  Pratt  &  Whitney사의  PW1200G  터

보팬  엔진을  사용하고  이미  총223대(추가  옵션  184대)의  선주문을  받아  놓은  MRJ90과 

달리  MRJ70의  선주문은  없는  상태이다.  하지만  미쓰비시  항공은  향후  20년  동안  5,000

대  이상의  70~90석  사이의  항공기  수요가  있을  걸로  예측하고  있다.   

미쓰비시  항공사에  따르면,  MRJ는  기존의  중형항공기와  비교하여  새로이  개발한  항공

기  엔진과  복합소재  사용으로  연료  소모량을  20%이상  줄이고,  미래  환경규제에  맞춰  소

음(ICAO  Chapter4)과  배기가스  배출(ICAO  CAEP6)을  줄인  친환경/고효율  중형항공기

이다.  MRJ90의  운항거리는  1,670  km(MRJ90STD)~3,310  km(MRJ90LR)로  중형항공기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이 글은 아래의 링크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aviationweek.com/commercial-aviation/mitsubishi-rolls-out-first-mrj-plans-2015-flight

http://www.mrj-japa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