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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Angara 로켓 발사 연기
작성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창배 (선임 연구원)
지난 6월 30일(월)에 있었던 Angara 로켓의 비상상황에 대한 면밀한 조사 뒤에, 발사 전
시험동안 발견된 액체 산소 탱크의 배수 밸브의 결함으로 인해 경량급 앙가라 로켓이 엔
진의 연료 재공급 19초 전에 취소가 되었다고 러시아 전문가가 Interfax-AVN에게 말했
습니다.
“먼저 Angara 시스템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엔진 그리고 새로운 제어 시스
템입니다. 즉 다시 설명하면, 모든 시스템의 셋팅을 섬세하게 조정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
도의 시행착오는 필요합니다. 논란의 여지가 없습니다. 우리는 어떤 위험도 감수할 수 없
습니다. 이 로켓을 개발하기 위해서, 우리는 매우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이 로켓은 확실히
우주로 날아갈 겁니다. 하지만 먼저 더 많은 시험들이 이루어져야합니다. 이 로켓의 발사
는 이상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취소되었습니다. 이 오작동은 로켓 자신의 시스템에 의해서
감지되었습니다.” 러시아 부총리 Dmitry Rogozin이 화요일 Uglegorsk에서 기자들에게 말
했다.
Plesetsk 우주기지에서 Angara 이륙이 자동정지된 원인은 1단 엔진 구조의 일부가 아닌
‘산화제 탱크 내 구형탱크의 압력저하'라고 엔진을 설계했던 회사인 NPO Energomash
대변인의 화요일 성명을 통해 Interfax-AVN 보도했다. 제조 공정 과정에서 모든 엔진은
고객에게 배송되기 전에 연소 시험을 거치며, Angara 엔진은 Energomash 시설에서 엔진
시험 규격상의 모든 최종 테스트를 완벽하게 통과했다고 성명은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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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gozin은 다음 발사가 언제 수행될지 모른다고 말했다. "저는 발사대에 Angara 로켓이
다시 돌아오는데 몇 주정도 걸린다고 생각합니다."고 Interfax-AVN은 보도했다. 보고서
에 따르면, 6월 27일에 예정되었던 Angara 첫 비행시험도 로켓 컴퓨터에 의해 이륙 몇
초전에 자동적으로 비행이 취소되었다.
Angara는 1.7 ~ 3.7 톤의 이륙 능력은 가지는 경량급 형태와 최대 28.5 톤의 이륙성능
을 가지는 중량급 형태 등 총 4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다. 모든 형태는 친환경 연료를 사
용하는 RD-191 엔진과 다목적 발사모듈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 이 글은 아래의 링크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휴먼고딕 폰트 10)
출처:http://www.space-travel.com/reports/Test_launch_of_Russia_Angara_rocket_delayed_due_so_malfunction_during_pre_launch_tests_999.html